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공지사항

경춘선숲길 갤러리 ‘아름다운 동행전’ 개최

  • 등록일 2022-04-13
  • 작성자 관리자

경춘선숲길 갤러리 ‘아름다운 동행전’ 개최
- 제42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사)한국장애인미술협회와의 협력 전시 -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김승국)은 경춘선숲길 갤러리에서 4월 20일(수)부터 5월 1일(일)까지 노원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사)한국장애인미술협회가 주관하는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 특별전, ‘아름다운 동행전’(이하 전시)을 개최한다.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개최되는 만큼, 노원구민 누구나 감상할 수 있는 문턱 없는 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방두영, 고민숙 등 (사)한국장애인미술협회 회원 102명이 참여하며, 서양화, 한국화, 서예, 공예 등 다채로운 작품들로 구성된다. 오프닝은 4월 20일(수) 오후 2시에 진행되며, 장애인 공연팀이 선보이는 축하공연도 감상할 수 있다.


 노원문화재단은 지난 ‘2020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미술협회 협회전’ 개최를 시작으로 장애 예술인의 작품이 구민에게 다가가 닿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함께하는 (사)한국장애인미술협회는 1995년 12월 설립되어 현재까지도 꾸준히 활동해오고 있는 단체로, 창작활동 지원, 아트페어, 미술강사 양성 등 장애 예술인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


 노원문화재단 김승국 이사장은 “열정적으로 활동 중인 전국의 장애 예술인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귀중한 기회”라며 “이번 전시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소통의 창이 넓어지길 바라며 장애 예술인의 창작활동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 ”라고 밝혔다.


 경춘선숲길 갤러리의 운영시간은 화~금 14:00~20:00, 토~일 12:00~20:00으로 월요일 및 공휴일은 휴관이며, 누구나 무료로 자유로운 관람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www.nowonart.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맞춤 문화정보

기간의 맞춤 문화정보입니다.

분야별 선택항목: 지역별 선택항목: 연령별 선택항목: 비용별 선택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