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공지사항

여름에 여기 어때? 서울의 공원 힐링명소 10곳

  • 등록일 2022-07-04
  • 작성자 관리자
치유와 휴식이 필요할 때 서울의 공원 속 힐링명소를 찾아보자.
치유와 휴식이 필요할 때 서울의 공원 속 힐링명소를 찾아보자.

여름을 맞아 긴 휴가를 계획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치유와 휴식이 필요할 때, 지친 마음에 환기가 필요할 때 멀리 나서지 않아도 만날 수 있는 서울의 공원 속 힐링명소를 찾아보자.

남산 소나무 힐링숲 산책로
남산 소나무 힐링숲 산책로

① 남산공원 | 숲캉스하기 좋은 소나무힐링숲


‘남산’에는 소나무 숲 그늘 아래 시원하게 산책도 하며 숲캉스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남산둘레길 북측순환로에 위치한 ‘소나무힐링숲’으로 이곳은 소나무림이 지속적으로 보호 관리되고 있는 남산의 대표적인 소나무 숲길로 산책로를 따라 삼림욕과 명상을 할 수 있는 쉼터가 곳곳에 마련되어 있어 휴식하기 좋다. 산림치유지도사가 함께 동행 하는 ▲솔바람 오감 힐링여행 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있다. 예약은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 위치 : 남산 북측순환로

○ 홈페이지 : 남산공원


썬베드가 있는 남산 소나무숲 탐방로
썬베드가 있는 남산 소나무숲 탐방로

② 남산공원 | 피톤치드 가득한 소나무숲 탐방로


원목 선베드에 누워 1960년대부터 터를 잡고 살아온 소나무들이 내뿜는 피톤치드를 느끼고 싶다면 남산의 남측순환로에 위치한 ‘남산 소나무숲 탐방로’를 찾아가보자. 이곳은 조용히 휴식을 취하기 좋은 곳인데 별도의 예약이 필요하지 않아서 언제든지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다.


○ 위치 : 남산 남측순환로

○ 홈페이지 : 남산공원


북서울꿈의숲 내 휴게도서관
북서울꿈의숲 내 휴게도서관

③ 북서울꿈의숲 | 울창한 자연 속 시원한 쉼터


벽오산과 오패산이 둘러싸고 있어 울창한 숲의 자연스러운 풍광이 돋보이는 북서울꿈의숲은 7월 15일부터 서문광장에 그늘막과 쿨링포그가 설치되어 탁 트인 공원에서 시원하게 풍경을 감상하기 좋다. 최근 새롭게 리모델링한 ‘방문자센터’와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하여 책을 읽을 수 있는 ‘휴게도서관’에서 머리를 식히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방문자센터’와 ‘휴게도서관’은 매주 월요일 휴관으로 화요일~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 위치 : 강북구 월계로 173

○ 홈페이지 : 북서울꿈의숲


서울숲에 조성된 실개천체험길
서울숲에 조성된 실개천체험길

④ 서울숲 | 발을 담그고 걸어보는 실개천체험길


무더위 속 산책하다보면 시원한 물에 발을 담그고 더위를 식히고 싶어진다. 그렇다면 서울숲을 찾아보자. 서울숲 3번 출입구 산책로를 따라 이어진 작은 실개천이 7월 1일부터 운영되고 있다. 실개천 중 일부는 시민들이 발을 담글 수 있도록 60여m의 실개천 체험길로 조성했다. 서울숲의 녹음 가득한 풍경과 함께 어우러진 개울물에 발을 담그고 걸어보는 작은 호사를 누려보자!


○ 위치 : 성동구 뚝섬로 273

○ 홈페이지 : 서울숲


보라매공원 잔디광장
보라매공원 잔디광장

⑤ 보라매공원 | 잔디광장속 독서쉼터


여름철 무더위를 피해 시원한 느티나무 그늘에서 조용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가볍게 책 한권을 들고 보라매공원으로 떠나보자. 넓은 잔디광장의 서쪽에 위치한 독서쉼터는 조용히 책을 읽을 수도 있고, 공원의 푸른 자연을 보며 여유있는 시간을 보내기에 최적의 장소이다. 특히 데크산책로 양쪽으로 40여종의 키작은 나무와 풀꽃이 심어져 있어 포토존으로도 손색이 없다. 무더운 올 여름, 보라매공원에서 책 한권을 읽으며 몸과 마음 모두 충전해보자.


○ 위치 : 동작구 여의대방로20길 33

○ 홈페이지 : 보라매공원


가족·지인과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시민의 숲 쉼터
가족·지인과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시민의 숲 쉼터

⑥ 양재 시민의숲 | 돗자리만 있다면 어디서나 피크닉


한적하고 울창한 숲 속에서 피크닉하는 기분을 느껴보고 싶다면 우리나라 최초 숲개념을 도입한 공원인 양재 시민의숲을 추천한다. 30년 이상이 된 나무들이 도심 내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어 시민들이 초록의 싱그러움화 함께 시원한 나무 그늘을 쉽게 찾을 수 있다. 공원이 넓고 테이블이 놓여진 곳과 돗자리를 펼만한 장소가 많아 붐비지 않고 여유있게 공원 속 힐링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서울둘레길 4코스와 연결되는 공원으로 둘레길을 걷는 도중 잠시 멈춰 간식시간을 갖기에도 좋은 곳이다.


○ 위치 : 서초구 매헌로 99

○ 홈페이지 : 양재 시민의숲


난지천공원의 탁 트인 잔디광장
난지천공원의 탁 트인 잔디광장

⑦ 난지천공원 | 돗자리펴기 딱 좋은 잔디광장


난지잔디광장이 자리한 난지천공원은 생태환경이 복원되고 있는 곳으로 다양한 수생식물이 서식하고 물고기와 새가 찾아드는 공간이다. 특히 탁 트인 잔디광장은 돗자리를 펴고 피크닉을 즐기기 좋은 장소이다. 너른 잔디 위에서 가족, 친구끼리 배드민턴 등 여가활동을 즐기기에도 손색이 없다. 잔디광장 양옆으로는 어린이 놀이터와 오리연못이 있어 영유아를 동반한 가족들이 찾기에도 좋은 장소이다.


○ 위치 : 마포구 월드컵로 365


사색하기 좋은 월드컵공원 메타세쿼이아길
사색하기 좋은 월드컵공원 메타세쿼이아길

⑧ 월드컵공원 | 숲길을 걷는 기분 메타세쿼이아길


울창한 나무 아래를 걸으며 생각을 정리하고 싶을 때가 있다. 그럴 때 먼 곳까지 가지 않아도 월드컵공원에서 메타세쿼이아길을 걸어보자. 하늘공원 코스와 유아숲체험원 코스 총 2갈래 길을 만날 수 있다. 하늘공원 코스는 1.2km로 연인끼리 데이트 즐기거나 혼자 고요히 벤치에 앉아 독서를 즐기기 좋다. 유아숲체험원 코스는 모래 놀이터와 트리하우스가 있어 영유아를 동반한 가족들이 걷기 좋은 숲길이다.


○ 위치: 마포구 하늘공원로 86

○ 홈페이지 : 월드컵공원


다양한 볼거리가 많은 서서울호수공원
다양한 볼거리가 많은 서서울호수공원

⑨ 서서울호수공원 | 이국적인 분위기 몬드리안 정원


서서울호수공원에는 비행기가 지나면 분수가 솟는 소리분수가 있다. 생각보다 가까이에서 날아가는 비행기와 분수를 바라보면 마치 어디론가 여행을 떠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호수 주위를 한바퀴 걷고 나서 가만히 데크에 앉아 분수를 바라보는 것도 좋지만 이국적인 느낌의 몬드리안 정원도 놓치지말고 꼭 만나보자. 과거 정수장의 흔적인 침전조의 콘크리트벽과 덩굴식물, 다양한 꽃들이 어우러진 정원은 곳곳에 다양한 벤치와 햇빛을 막아주는 그늘공간이 있어 어디서든 휴식이 가능하다. 아름다운 정원에서 인생사진도 남기며 여행 온 듯한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자.


○ 위치 : 양천구 남부순환로64길 26

○ 홈페이지 : 서서울호수공원


양천공원 책쉼터
양천공원 책쉼터

⑩ 책쉼터 | 비가 와도 괜찮은 공원 여행


공원이 야외공간이라고만 생각했다면, 공원 속 책쉼터에 방문해보자. 공원 내 책쉼터는 응봉근린공원, 양천공원, 쌍문근린공원, 구로구 천왕산 근린공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아차산책쉼터는 올해 9월에, 강서구 봉제산 책쉼터도 올해 12월, 성북구 오동근린공원 책쉼터는 2023년 3월 개관 예정이다.


맞춤 문화정보

기간의 맞춤 문화정보입니다.

분야별 선택항목: 지역별 선택항목: 연령별 선택항목: 비용별 선택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