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노원탈축제 경연참가팀 모집
- 일상의 일탈을 꿈꾸며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거리퍼레이드 축제 -
- 탈퍼레이드, 탈패션쇼 2개 경연분야 총상금 5,930만원 -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후원하고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김승국)에서 주최하는 서울대표 거리퍼레이드 축제인 <노원탈축제>가 3년만에 재개된다.
<노원탈축제>는 2013년 최초 개최된 이래 매년 10월 노원구 노해로(노원역 롯데백화점~순복음교회 555m) 거리를 30만명이상의 관중들로 가득 메우며 흥겨운 거리퍼포먼스와 거리예술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사해 온 노원구 대표 브랜드 축제이다.
오는 10월 8일부터 9일에 걸쳐 노해로에서 펼쳐질 <2022 노원탈축제>는 그간 축제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한 <탈퍼레이드 경연>을 비롯하여 새로운 시민참여 경연프로그램으로 <탈패션쇼>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구민합창단> 개막공연과 탈연희퍼포먼스, 프린지공연, 전시체험행사 등 보다 다양한 볼거리를 시민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누구나 주인공이 되는 거리축제의 진면목을 보여줄 관내/외 <탈퍼레이드> 참가팀 경연의 경우 탈(전통탈/창작탈/가면/페이스페인팅 등)을 활용한 분장을 갖추고 무용, 타악, 댄스, 무술, 마칭밴드, 힙합 등 거리퍼레이드와 퍼포먼스가 가능한 20명 이상의 팀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단, 아동/청소년 부문은 15명 이상의 팀구성이 가능하다.
또한 올해 처음 선보이는 <탈패션쇼> 경연은 탈(전통탈/창작탈/가면/페이스페인팅 등)과 의상을 통해 자신만의 매력을 뽐낼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개인 뿐만 아니라 가족, 친구, 이웃, 연인 등 2인 이상 팀으로도 참가할 수 있기에 흥겨운 축제와 더불어 독특한 추억과 재미를 누릴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본 축제를 주최주관하는 (재)노원문화재단 김승국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그간 움추렸던 마음의 날개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거리퍼레이드 축제로서 시민들 한 분 한분이 주인공으로서 열정과 에너지를 표현할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축제 개최의 의지를 다졌다.
<탈퍼레이드>, <탈패션쇼> 경연 참가자는 오는 8월 19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수상팀에게 상금도 수여한다. 또한 개막공연에 참여해 아름다운 목소리로 축제의 감동을 선사할 <구민합창단> 참가를 원하는 구민도 7월 29일까지 노원탈축제 공식홈페이지 (http://www.maskfesta.kr)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그 밖의 축제에 관한 궁금증은 노원문화재단 탈축제사무국(02-2289-347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