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어린이도서관, ‘여름방학은 즐거워’ 특별 프로그램 운영
- 2022년 여름방학 맞이 어린이 대상 여름독서교실 운영
- ‘이야기가 있는 코딩’, ‘세금 걷는 선생-옥효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구성
노원문화재단 노원어린이도서관(노원구 한글비석로 346)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한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
8월부터 운영되는 노원어린이도서관 여름독서교실은 ▲‘이야기가 있는 코딩’, ▲‘경제야 놀자’, ▲‘책읽Go 표현하Go’, ▲‘이야기가 있는 그림 전시’로 구성하고 대면 방식과 비대면 방식을 병행하여 쉽고 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첫 번째 ‘이야기가 있는 코딩’은 국립어린이도서관 공모사업으로 노원어린이도서관이 선정되어 8월 2일부터 매주 화요일에 4주 동안 기초 단계와 심화 단계 등으로 진행된다. 그림책과 소프트웨어를 융합하고 코딩을 통해 독서에 관한 관심, 컴퓨팅 사고력과 논리력, 창의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획되었다.
두 번째 8월 10일, 17일(수)에 진행되는 ‘경제야 놀자!’는 ‘세금 걷는 선생님’으로 유명한 옥효진 선생님을 온라인으로 만나면서 경제를 재미있게 배워보는 프로그램이다.
세 번째 ‘책읽Go 표현하Go’는 8월 한 달간 도서관에서 선정된 도서를 읽고 독서노트를 채우며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프로그램으로 참여 어린이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지원하는 독서노트와 스티커 등을 제공한다.
노원문화재단 김승국 이사장은 “노원어린이도서관이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무더위에 지친 어린이의 일상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여름독서교실을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들은 노원구립도서관 홈페이지(www.nowonlib.kr)에서 참여 신청과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