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광화문광장 재개장을 맞아 8월 6일부터 7일까지 광화문광장 해치마당에서 ‘버추얼 광화문광장 실감스팟 체험존’을 운영한다.
‘버추얼 광화문광장 실감스팟 체험존’은 몰입감 높은 홀로그램 기기를 통해 과거 조선시대 육조거리를 둘러보고, 변화된 광화문광장을 가상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콘텐츠 서비스다. 3차원 그래픽 기술과 실시간 입체영상 전송 기술인 '홀로포테이션'을 이용해 광화문광장의 과거와 현재를 3차원 초고해상도 영상으로 구현했다.
방문객들이 직접 원하는 시공간과 계절·날씨를 설정할 수 있고, 지상 또는 항공에서 광화문광장을 바라보거나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육조거리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메일로 전송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서울시 청년정책 홍보대사로 위촉된 미래형 인플루언서(가상인간) ‘와이티’도 만날 수 있다. 고해상도 투명 디스플레이에서 실물 크기의 입체 홀로그램으로 만나게 될 ‘와이티’는 숲과 그늘이 풍부한 공원같은 광화문광장의 핵심스팟에서 독서를 하고, 운동을 하기도 하며 사헌부 문터 앞에서 역사 체험을 한다. 방문객들은 셀카 촬영을 하고 있는 ‘와이티’와 같이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서울시는 행사기간 동안 해치마당 실감체험존에서 인증사진을 찍고 ‘광화문광장 버추얼 투어 챌린지’에 참가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버추얼 광화문광장 실감스팟 인스타그램’(@v.gwanghwamunsquare) 계정을 팔로우 하고, 해시태그 ‘#V광화문광장’을 입력 후 촬영된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문의 : 뉴미디어담당관 02-2133-64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