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공지사항

2022 노원탈축제, 시민과 함께하는 거리축제로 개최

  • 등록일 2022-08-12
  • 작성자 관리자

2022 노원탈축제, 시민과 함께하는 거리축제로 개최

- 탈퍼레이드, 탈패션쇼 등 거리에서 즐기는 색다른 경험 제공 -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년간 멈췄던 노원구 브랜드 축제인 ‘노원탈축제’가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김승국)의 주최로 탈퍼레이드, 탈패션쇼 등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과 함께 흥겨운 거리 퍼레이드축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는 10월 8일부터 9일에 걸쳐 노원역 앞 노해로(롯데백화점 노원점~순복음교회 구간)에서 성대하게 펼쳐질 ‘2022 노원탈축제’는 선뜻 발을 내딛기 어려웠던 도심 거리를 시민들에게 돌려주고, 거리 공간에서 펼쳐지는 일탈을 통해 삶의 활력을 나누기 위해 개최한다.


특히 노원탈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은 ‘탈퍼레이드’는 댄스, 한국무용, 무술, 치어리딩 등 다채로운 장르의 퍼포먼스로 경연에 참여한 팀들의 뜨거운 열정과 노력으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올해도 8월 19일까지 흥겨운 열정의 퍼레이드를 선사할 참가팀 모집에 3개 부문(관내/실버부, 아동/청소년부, 대학/일반부)의 참여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탈퍼레이드는 노원구민 뿐만 아니라 일반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다양한 탈을 쓰거나 페이스페이팅, 가면 등을 통해 또 다른 자신의 모습을 표현하며 즐길 수 있는 거리 퍼포먼스로서, 청소년 15인 또는 성인 20인 이상의 팀 단위로 경연에 참여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올해는 새로운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탈패션쇼’를 선보일 예정이기에 더욱 기대를 모은다. 축제에 참여한 모두가 탈을 쓴 채 거리를 가득 메우며 함께 즐기는 모습을 기대하며 기획된 시민참여 프로그램인 ‘탈패션쇼’는 자신만의 탈 또는 가면, 페이스페인팅, 분장을 갖추고 참가할 수 있다. 축제장 내에 마련된 ‘거리 런웨이’에서 30초~50초 동안 마음껏 자신을 뽐내고자 한다면 누구나 신청하면 된다.


또한, ‘SNS 기자단’을 비롯해 탈퍼레이드와 탈패션쇼의 시민 심사를 담당하는 ‘시민심사단’, 축제 당일 안내, 안전, 운영 등을 담당하며 축제를 이끌어 갈 ‘자원활동가’ 부문에도 많은 시민이 참여해 흥겨운 축제의 서막을 함께 준비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축제 당일 자신이 만든 탈을 쓰거나 분장을 하고 행사장을 방문한 참가자들이 축제장 내에서 찍은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소정의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재미있는 이벤트들도 풍성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노원문화재단 김승국 이사장은 “거리는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공간이기에 모두가 그 공간의 주인공으로서 즐거운 축제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분들이 마음껏 즐겨주시길 바란다”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탈퍼레이드’, ‘탈패션쇼’ 경연을 포함하여 ‘SNS기자단’, ‘시민심사단’, ‘자원활동가’ 등 축제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8월 19일까지 2022 노원탈축제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http://www.maskfesta.kr)

그 밖의 축제에 관한 궁금증은 노원문화재단 탈축제사무국(02-2289-3473)으로 문의하면 된다.

맞춤 문화정보

기간의 맞춤 문화정보입니다.

분야별 선택항목: 지역별 선택항목: 연령별 선택항목: 비용별 선택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