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공지사항

오감만족! '한강달빛야시장' 26일 개장…어디서 열리나?

  • 등록일 2022-08-22
  • 작성자 관리자

- 9.10.(토)~11.(일) 반포 한강공원서 개최 예정이었으나, 시민 안전 고려해 취소

- 신속 복구 후 9.17.(토) 재개장, 10월까지 토~일요일에 총 8회 정상 개최 예정

※ 우천시, 한강 수위상승 시 개최일정 순연될 수 있음


오는 10월 말까지 매주 금·토요일 반포 한강공원에서 ‘한강달빛야시장’이 열린다.

오는 10월 말까지 매주 금·토요일 반포 한강공원에서 ‘한강달빛야시장’이 열린다.


맛있는 먹거리와 아기자기한 물건, 감미로운 거리공연... ‘한강 야시장’이 3년 만에 돌아왔습니다. 올해는 야시장이 열리는 장소인 반포한강공원 달빛광장의 이름을 따서 ‘한강달빛야시장’이라고 이름 붙였습니다. 8월 26일부터 10월 말까지 매주 금·토요일 펼쳐지는데요,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연간 300만 명 이상이 찾았던 ‘한강 야시장’이 3년 만에 돌아온다. 서울시는 오는 26일부터 10월 말까지 매주 금·토요일 반포 한강공원 달빛광장에서 ‘한강달빛야시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강 야시장은 서울을 대표하는 야간 축제이자 ‘시민이 뽑은 10대 뉴스’ 등으로 뽑힐 만큼 인기있는 행사였지만, 코로나19로 약 3년간 제대로 열리지 못해 아쉬움을 낳았다.


야시장에서 액세서리, 반려견용품, 인테리어 소품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야시장에서 액세서리, 반려견용품, 인테리어 소품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야시장에는 40여대의 푸드트럭과 60여개 판매부스가 참여한다.

야시장에는 40여대의 푸드트럭과 60여개 판매부스가 참여한다.


10월 말까지 매주 금·토요일 '한강 야시장' 열려


다시 돌아온 ‘한강달빛야시장’은 8월 26일~10월 29일 기간 중 추석 연휴(9.9.~10.)와 우천 등을 제외하고 매주 금~토요일 오후 5시~10시에 총 10회 열린다.


올해는 야시장이 열리는 장소인 반포한강공원 달빛광장의 이름을 따서 ‘한강달빛야시장’이라고 이름 붙였다.


이번 ‘한강달빛야시장’에는 40여대의 푸드트럭과 60여개 판매부스가 참여해 활기찬 분위기를 연출 할 예정이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푸드트럭’ 운영자를 위해 판로를 제공하고, 침체된 야간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푸드트럭 구역’에서 스테이크, 불초밥, 츄러스 등 다양한 음식이 판매된다.

‘푸드트럭 구역’에서 스테이크, 불초밥, 츄러스 등 다양한 음식이 판매된다.


푸드트럭·수공예품 판매부스 100팀 참여


먼저 ‘푸드트럭 구역’에서는 야시장 인기 메뉴인 스테이크, 불초밥, 츄러스 등 다양한 음식과 디저트, 음료를 즐길 수 있다. 푸드트럭에서 사용하는 모든 용기와 봉투는 친환경 생분해 소재를 사용하며, 다회용 용기를 지참하는 소비자에게는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판매 부스’에서는 예술가들이 직접 만든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액세서리, 반려견용품, 인테리어 소품 등 특화된 상품들을 만날 수 있다. 


야시장 인근에 위치한 수변공간에서는 버스킹 등 다양한 거리공연이 진행돼 시민들에게 휴식과 추억을 전할 예정이다.

우천 시 임시 휴장 등으로 행사 일정이 변동될 수 있으니 방문 전 한강달빛야시장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 공지사항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한강달빛야시장


○ 기간 : 2022.8.26.~10.29. 매주 금·토 17:00~22:00

○ 장소 : 반포한강공원 달빛광장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 문의 : 다산콜센터 120


한강달빛야시장

맞춤 문화정보

기간의 맞춤 문화정보입니다.

분야별 선택항목: 지역별 선택항목: 연령별 선택항목: 비용별 선택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