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공지사항

금천구, ‘금천하모니축제’ 개최(10.13.~16.)

  • 등록일 2022-09-28
  • 작성자 관리자
MZ세대 품고 전 세대와 하모니!
금천구, ‘금천하모니축제’ 개최

- 지역예술가와 지역 주민이 함께하는 주민주도형 축제
- 금천구 곳곳에서 다양한 형태의 문화콘텐츠 및 시민기획 프로그램 운영
- 10월 15일(토) 오후 6시 30분, 안양천 특설무대에서 개막 공식행사... 김창완밴드, 공중공연, 주민 퍼포먼스 등 볼거리 풍성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10월 13일(목)부터 16일(일)까지 주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금천하모니축제’를 금천구 곳곳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식 개막행사는 10월 15일(토) 오후 6시 30분에 안양천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올해 축제의 주제는 ‘오늘 우리 행복한 두근두근’이다. 2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하는 축제에 대한 반가움과 일상을 회복하는 과정에서 오는 설렘 등 무감각해진 감성을 깨우는 두근거리는 마음을 담았다.

주요 프로그램은 △ MZ세대를 위한 공연 ‘하모니 대나무숲’ △ 금천구 곳곳을 여행하는 ‘하모니투어 룰루랄라’ △ 나의 성격을 파악하고, 서로 다른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는 ‘MBTI하우스’ △ 환경 프로젝트 ‘금천 그린 스트림’ 등으로 다채로운 놀거리가 펼쳐진다.

올해 금천하모니축제는 구청 일대에서 진행했던 예년과 달리 개최장소를 가산디지털단지까지 확대했다. 금천구 직장인, 일인가구 등 MZ세대를 위한 공연부터 서울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을 대거 신설하고, 가족 단위 체험객과 어르신 관람객을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해 전 세대가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금천구 직장인을 위한 ‘하모니 대나무숲’(10.13~14. 오후 4시~9시)은 현대시티아웃렛 가산점 일대에서 열린다. 유동 인구만 15만 명에 달하는 가산디지털단지 일대가 주 활동지인 청년들을 위해 국악아티스트 그룹 동방박사, 해금연주자 은한, DJ공연 등이 펼쳐진다. 직장인의 답답한 일상을 시원하게 뚫어줄 상담 프로그램과 펀치기, 해머기 등 놀이공간도 함께 운영한다.

금천구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를 활용한 ‘하모니투어 룰루랄라’(10.8.~16.)도 있다. 구로공단부터 지금에 이르는 이야기를 알 수 있는 G밸리산업박물관과 순이의집, 호암산 역사문화길, 은행나무 시장, 시흥향교터 등 금천구의 명소를 살펴볼 수 있다.

‘MBTI 하우스’(10.15.~16. 오후 1시~6시)는 금나래중앙공원에서 운영한다. 소통을 위해 나의 성격을 먼저 파악하고, 서로 다른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는 하모니 만들기 프로그램이다.

하모니축제의 본격적인 개최를 선포하는 공식행사(10.14. 오후 6시 30분)’는 안양천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국민적 사랑을 받은 ‘산울림’으로 가요계에 등장해 어느덧 데뷔 45주년을 맞은 김창완밴드를 비롯해, 주민들이 준비한 특별공연 ‘하모니엄브렐라’, 공중에서 펼쳐지는 퍼포먼스 ‘하모니 여정’, 금천구 내 합창단 및 금천구 생활예술동아리의 무대까지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환경에 대해 생각해보는 ESG 프로젝트 ‘금천 그린 스트림(10.15.~16. 오전 11시~오후 6시)’이 안양천 일대에서 진행된다. 기후 위기 응급상황을 풀어낸 전시, 야간 조명을 활용한 포토존, QR코드를 활용해 안양천 일대를 걸으며 식물과 조류 등 생태 이야기를 살펴보는 관람 체험 등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이번 축제는 G밸리산업박물관을 비롯해 금천구 문화예술단체인 청춘삘딩, 금천오랑, 시민기획단 하모니어스, 지역 예술단체, 생활예술동아리 등 금천구와 관계 깊은 민·관 단체들이 함께 어우러져 준비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주민들을 위해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드는 데 초점을 뒀다”라며, “금천구 곳곳에서 펼쳐지는 축제를 통해 주민 모두가 화합하며 함께 즐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원활한 행사 진행과 참여자들의 안전을 위해 13일 오후 4시부터 16일 행사종료까지 안양천 특설무대 주변 자전거도로가 통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체육과(☏2627-1442, 070-8891-1025)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맞춤 문화정보

기간의 맞춤 문화정보입니다.

분야별 선택항목: 지역별 선택항목: 연령별 선택항목: 비용별 선택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