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라이트쇼 ‘서울라이트 가을’ 개막
올해 서울라이트는 우주선 모양의 DDP 형태를 모티브로 ‘우주적 삶’을 주제로 구성했다. ⓒ유세경
상상력 자극하는 서울라이트 가을의 우주 워킹!
지난 9월 30일 금요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에서 대형 라이트쇼 ‘서울라이트 가을’이 개막했다. 올해 서울라이트 가을은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19:30~22:00), DDP 어울림광장 옆 뮤지엄 2D벽면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서울라이트 주제는 ‘우주적 삶’이다. ‘도심에 착륙한 우주선’으로 비유되는 DDP 외관 형태에서 착안해 우주에서 다른 행성과 지구를 오가는 일상, 우주와 함께하는 미래의 일상을 상상하는 과정을 버츄얼 패션미디어아트로 표현해냈다.
서울라이트의 개막 첫날부터 많은 시민이 DDP 어울림광장에 모였다. 신나는 음악과 우주적 삶을 표현하는 미디어아트는 눈과 귀를 모두 사로잡았다. 세계 최대 비정형 건축물인 DDP의 독특한 외관은 화려하면서 신비로운 미디어아트와 잘 어울렸다.
DDP 어울림광장 옆 뮤지엄 2D벽면에서 송출되는 미디어아트 ⓒ유세경
특히 서울라이트 포토존은 미디어아트 화려한 불빛과 함께 사진을 남기기에 안성맞춤이었다. 서울라이트에 방문하면 포토스팟에서 인증사진을 남기고 포토스팟 이벤트까지 참여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울러 10월 7일(금)에는 케이팝(K-POP) 아티스트들이 실제 착용했던 무대 의상을 연도별로 선보이는 케이팝(K-POP) 패션쇼와 국내 대표 디자이너인 지춘희 미스지 컬렉션 2023 S/S가 열리는 케이컬처(K culture) 패션쇼’ 특별영상도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라이트 가을에 이어 겨울에는 12월 16일(금)부터 2023년 1월 1일(일)까지 주요 외벽 영상 쇼인
누워서 서울라이트를 감상하는 시민들의 모습 ⓒ유세경
포토존에서 대형 라이트쇼를 카메라에 담고 있는 시민 ⓒ유세경
서울라이트와 함께 즐길 전시와 행사 풍성!
서울라이트 가을 개막과 함께 DDP 디자인랩 1층 D숲에서는 헬리녹스×꾸까 콜라보 전시
DDP 디자인랩 1층 D숲에서 만날 수 있는 헬리녹스×꾸까 콜라보 전시 ⓒ유세경
꽃향기로 가득한
잔디언덕 상부 장 줄리앙 야외전시 조형물 ⓒ유세경
또한 세계적인 그래픽 아티스트 장 줄리앙의 예술 세계를 엿볼 수 있는 <장 줄리앙 : 그러면, 거기> 전시가 뮤지엄 지하 2층 전시 1관에서 진행 중이다. 최초로 공개하는 최신작을 비롯한 회화, 스케치북, 조각, 미디어 아트 등 다채롭고 풍성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4층 DDP 잔디언덕에 마련된 야외전시도 놓치지 말자.
뮤지엄 전시 2관에서는 10월 1일(토)부터 10월 23일(일)까지 기아의 디자인 철학을 담은 미디어아트 전시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가 개최된다. 온라인 예약 또는 현장 방문을 통해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밖에도 DDP 잔디언덕 시네마, DDP 플리마켓 등 10월의 DDP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가득하다. 상세한 일정과 예약정보는 DDP 홈페이지(www.ddp.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나들이 하기 좋은 가을, 낮에는 DDP에서 다양한 전시를 감상하고 저녁에는 서울라이트를 감상해보는 것은 어떨까?
<장 줄리앙 : 그러면, 거기> 와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 전시장 입구 ⓒ유세경
<장 줄리앙 : 그러면, 거기> 전시를 관람 중인 관객들 ⓒ유세경
서울라이트 가을
일정: 9.30.(금)~10.09.(일) 19:30~22:00
장소: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어울림광장 뮤지엄 2D벽면)
관람비: 무료 관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