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문화재단, 한글 창제 576주년 기념해
성동구립용답도서관에서 ‘문해골든벨’ 개최
▶10월 8일, 한글교실 학습자 20여 명 대상 진행
▶시화와 편지쓰기 작품 낭독, 아나운서 체험 녹화영상 ‘우리말 나들이’ 영상 관람 이어져
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정원오)이 운영하는 성동구립용답도서관에서 제576주년 한글날을 기념해 한글교실 학습자를 대상으로 10월 8일 토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성동구립용답도서관 5층 하늘정원에서 문해골든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글을 주제로 한 ‘문해골든벨’은 올 한 해 동안 한글교실 수업 내용을 바탕으로 문제를 준비했으며 자신감 고취를 위해 1등에서 3등까지 소정의 상품 수여 등 깜짝 이벤트가 있다. ‘문해골든벨’을 비롯해 지난 ‘제18회 전국 성인문해학습자 백일장 대회’에서 수상을 한 시화와 편지쓰기 수상 작품 낭독, 학습자 장기자랑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용답도서관 4층 문화강좌실에서는 아나운서 체험을 통해 한글교실 학습자들이 녹화한 ‘우리말 나들이’ 영상을 비롯해 한 해 동안 배우고 익힌 학습자료, 미술작품, 활동사진 등 다양한 학습 결과물이 전시되어 관람할 수 있다.
윤광식 성동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성동구립용답도서관은 2007년 개관 후 지역의 비문해인을 대상으로 평생학습의 일환으로 꾸준히 문해학습 프로그램을 이어왔다”라는 말에 이어 “비문해 성인들이 한글을 습득함으로써 일상생활이 편리해지고 나아가 사회활동의 영역을 넓혀 자신감을 되찾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성인문해교실, 한글교실 등 비문해 프로그램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성동구립용답도서관(02-2204-647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