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고 푸른 하늘과 선선한 바람, 알록달록 물든 단풍까지 산책하기 딱 좋은 가을이다. 이 가을을 만끽하기 좋은 산책 코스로 서울숲을 빼놓을 수 없다.
서울숲은 넓은 부지와 함께 문화예술공원, 체험학습원, 생태숲, 습지생태원 등 4가지 매력을 가진 서울시의 대표적인 공원으로 꼽힌다. 하지만 프로그램이 대부분 운영시간이 정해져 있어 밤에는 이용 불가하다는 한계가 있다. 늦은 밤에도 즐길 수 있는 서울숲의 야경 명소는 없을까?
물론 있다. 서울숲의 야경을 즐길 수 있는 코스로 먼저 가족마당 내부에 있는 어린이정원을 추천한다. 서울숲을 찾는 가족 단위 시민들을 위해 마련된 가족마당 중에서도 늦은 밤까지 화려한 불빛으로 빛나는 어린이정원은 밤 시간대 서울숲을 찾는 많은 시민들의 발길을 끌기 충분하다. 어린이정원 내부에서 사진을 찍으며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고, 어린이정원 외부로 조성된 산책로를 돌면서 가족마당의 전경을 거닐 수도 있다.
가족마당 근처에는 탁 트인 전경 속 큰 규모를 자랑하는 호수와 더불어 많은 시민들이 돗자리를 깔고 여가시간을 즐길 수 있는 잔디쉼터가 조성되어 있다. 넓은 잔디와 호수는 시민들에게 마음의 여유를 전해주며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멋진 야경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잔디쉼터에는 핑크퐁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어 어린이들에게 인기를 끌며 많은 시민들에게 소소한 추억을 선사해 주고 있다. 또한 밤이면 밝게 빛나는 이 핑크퐁 조형물 덕분에 멀리서도 이곳을 쉽게 찾을 수 있어 서울숲의 이정표 역할을 해주고 있다.
안전을 위해 서울숲 곳곳에 준비된 주소
이렇게 넓은 곳에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있는 서울숲이지만, 공원의 특성상 위치를 특정할 수 있는 건물이 없으니 위험하진 않을까? 서울숲을 찾는 시민들의 안전한 여가시간을 위해 서울숲 곳곳에는 명확한 위치를 특정해 주는 주소 표시판이 부착되어 있다. 긴급상황에 빠르게 위치를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안전한 방문과 산책이 가능하다.
또한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 서울숲 곳곳에 자전거의 서행을 당부하는 안내판이 설치되어 있다. 이러한 세심한 준비 덕분에 시민들이 더욱 안전하게 서울숲에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는 것임을 느낄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서울숲의 야경 명소는 바로 은행나무숲이다. 서울숲을 이루고 있는 다른 나무들과는 달리 높은 키를 가진 은행나무들을 좌우로 길게 배치하여 마치 넓은 자연 속에 들어와 힐링하고 있다는 감명을 준다. 은행나무숲을 거닐거나 양옆으로 준비된 벤치에 앉아 자연 속 담소를 나눠보는 건 어떨까.
그 외에도 서울숲을 이루고 있는 곳곳에는 서울숲만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보석 같은 야경 명소들이 많다. 지하철 수인분당선의 서울숲역을 이용한다면 더욱 쉽게 찾아갈 수 있으니, 가을밤 서울숲의 색다른 분위기를 찾아보며 특별한 산책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숲
○ 주소 : 서울시 성동구 뚝섬로 273
○ 문의 : 02-460-2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