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문화재단 웹진 ‘2023 노원아띠 기자단’ 모집
- 노원의 문화예술 소식을 생동감 있게 전할 ‘노원아띠 기자단’ 모집
노원문화재단이 2023년 재단의 문화예술과 관련한 생생한 이야기를 전할 ‘노원아띠 기자단’을 12월 2일부터 16일까지 모집한다. 노원구와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성인 5명을 선발하며, 2023년 1월부터 1년간 활동한다.
선발된 기자단은 재단의 소식과 문화행사를 취재해 매월 발행되는 웹진 ‘노원아띠’의 기사를 작성하고, 재단의 행사 및 공연에 참여할 수 있다. 노원아띠 기자단에게는 매호 원고료와 재단 공연 및 전시 초대, 기사 작성 관련 교육, 수료증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노원아띠’는 친한 친구라는 뜻의 순우리말 ‘아띠’에서 따온 명칭으로 ‘노원구민의 친한 친구가 되어 문화예술 소식을 전달한다’는 뜻이다. ‘노원아띠’는 2020년 6월에 창간됐으며, 매월 초에 발행된다.
지원자는 지원서, 문화예술이나 노원구 관련 자유 주제 기사 1편을 작성해 이메일(kys3473@nowonarts.kr)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서 및 지원 방법 안내는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nowonart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22년 1년간 발행된 ‘노원아띠’를 모아 2022 노원아띠 아카이브북을 12월 말에 발행할 예정이며, 아카이브북 발행 이벤트가 12월 12일(금)까지 진행된다.
노원문화재단 관계자는 “노원아띠 기자단이 구민의 시각에서 재단의 활동들을 생동감 있게 전해줄 것으로 생각해 기대가 크다”며 “재단과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