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첫 문화예술교육 전용 공간이자 문화예술교육 특화 플랫폼
지역 수요에 맞춘 양질의 문화예술교육 및 다양한 실험과 협력 기대
3월 20일(수) 오후 3시 개관식 개최
□ 성북구 첫 문화예술교육 전용공간이자 거점으로 성북구 장위동에 연면적 998.57㎡,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된 성북문화예술교육센터가 오는 3월 20일 개관한다.
□ 성북문화예술교육센터는 ?누구나 누릴 수 있는 지역 수요 맞춤형 문화예술교육 개발 ?다양성과 창의성에 기반한 미래 문화예술교육 실험 ?학교 및 지역 기관 연계협력을 통한 확산 ?질적 성장과 고도화를 위한 기반 조성 등 거점의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성북 지역 문화예술교육 허브로 거듭날 예정이다.
□ 향후 성북문화예술교육센터는 예술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지역 주민 참여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지역기관과의 협력 사업, 예술교육인력의 활동기반을 마련하고 지속적으로 다양한 방식의 연구와 실험 지원하며 양질의 콘텐츠를 보급, 확산해나갈 계획이다.
□ 성북구청장은 “성북에 처음 생기는 문화예술교육 전용시설로, 성북의 풍부한 예술자원 활용과 지역협력을 통해 우수 문화예술교육 콘텐츠를 보급, 확산함으로써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성북 지역의 새로운 문화예술교육 플랫폼을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지역 주민 누구나 문화예술을 일상 가까이서 경험하고 기존의 성북에서 다양한 주체들과 함께 쌓아온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논의와 활동들을 토대로 성북 문화예술교육의 담론을 실험하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성북문화예술교육센터는 오는 3월 20일 수요일 오후 3시 개관식을 시작으로 6월까지 시범 운영기간을 거쳐 향후 본격 운영될 예정이다. 개관 기념 상설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상상과 연결>은 각 층별 공간마다 준비가 되어 있어 시범운영기간동안 누구나 상시로 참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