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보도자료

관악문화재단, 신진예술인 지원사업 ‘관희씨를 찾습니다 시즌4’공모

  • 등록일 2024-07-29
  • 작성자 관리자

- 7월 25일~8월 14일,‘관희씨를 찾습니다 시즌4’지원 접수

- 관악구 거주 및 활동 신진예술인 선정, 최대 500만 원 지원

- 창작지원금부터 예술인 네트워크 프로그램, 영상 제작, 홍보까지 통합 지원 나선다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차민태)이 잠재력 있는 신진예술인 발굴과 창작활동 독려를 위해 신진예술인 지원사업 ‘관희씨를 찾습니다 시즌4’ 참여자를 오는 8월 14일(수)까지 모집한다.

 

올해 시즌4를 맞은 ‘관희씨를 찾습니다’는 ‘관악예술 희망 씨앗’의 줄임말로 ‘지역 창작활동의 마중물’로 불리며 매년 신청 예술인이 증가하는 등 관악구 대표 예술인 지원사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지원 분야는 문화예술 전 분야(문학, 시각, 공연, 다원, 대중, 기타)이며 지원 자격은 ① 관악구 거주, 재학, 졸업, 재직, 소속의 39세 이하의 신진예술인이면서 ② 창작물을 1건 이상 발표한 경험이 있는 예술인(단체)이다. 단체의 경우 대표자를 포함한 구성원의 50% 이상이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할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최종 선정자에게는 최대 500만 원의 창작 및 발표 활동비 지원과 예술인 네트워크 프로그램 참여, 메이킹 영상 제작, 작품 및 발표회 홍보 등을 지원받으며, 오는 11월에는 계획한 작품을 관악구 내에서 발표해야 한다.

 

올해는 신진예술인을 위한 역량 강화 기회가 확대될 예정이다. 전문가 비평 및 멘토링 프로그램이 추가되고, 예술인 네트워킹 프로그램이 확대될 예정이다.

 

관악문화재단 차민태 대표이사는 “이번 지원사업은 지역의 신진예술인에게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동시에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며 “신진예술인들에게는 재능을 펼칠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지역 주민에게는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공모 신청 방법 및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관악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예술진흥팀으로 하면 된다. 

 

 

맞춤 문화정보

기간의 맞춤 문화정보입니다.

분야별 선택항목: 지역별 선택항목: 연령별 선택항목: 비용별 선택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