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보도자료

[관악문화재단] 365일 책으로 성장하는‘리딩데이:관악산책(冊)’성료

  • 등록일 2024-10-28
  • 작성자 관리자

관악문화재단, 도심 속 야외도서관 ‘리딩데이:관악산책(冊)’성료

책문화 사업‘관악 Let’s Go Read’총망라한 ‘리딩데이:관악산책(冊)’성료

리딩 챌린지상부터 지역 주민이 메인무대 올라 ‘주민참여형 행사’의 의미 더해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차민태) 관악구립도서관이 지난 12일 신림선 관악산역 앞 으뜸공원에서 개최한 도심 속 야외도서관 ‘리딩데이:관악산책(冊)’이 4,125여 명의 시민의 뜨거운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이번 리딩데이 행사는 북큐레이션, 다양한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문화 콘텐츠를 선보이며 많은 주민들의 관심을 모았다.

 

특히, 이번 행사는 관악 Let’s Go Read에 참여한 지역의 독서 동아리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 지난 활동들을 발표하는 시간과 지난 여름부터 진행한 ‘리딩 챌린지’에 참여한 주민들에게 리딩 챌린지상을 수여하는 시상식도 열렸다. 구청장상을 수상받은 신성초등학교 학생들은 “친구들이랑 함께 책을 읽고 다같이 이야기할 수 있어서 재밌었다"며 "다음번에도 열심히 참여해서 또 챌린지상을 받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관악구립도서관은 관악만의 독서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일상 속 책 읽는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지난 여름부터 ‘관악 Let’s Go Read‘ 사업을 진행해왔으며, 신성초등학교, 공유서점 읽다, 롯데백화점 관악점 등 다양한 문화공간에서 ’텍스트힙(Text Hip)'을 경험하는 ‘관악 리딩 트래블’과, 즐거운 책 읽기 경험을 공유하는 ‘리딩 챌린지’를 온·오프라인에서 운영해왔다.

 

또한, 가족단위 관람객을 위한 관객 참여형 어린이 가족극 ‘커다란 순무’부터, 과학적 상상력을 키워주는 ‘과학콘서트’, 비눗방울 공연과 마술이 결합된 ‘버블 매직쇼’, ‘히어로즈 앙상블’과 함께하는 성악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이어지며 현장은 모든 세대가 함께 어우러지는 즐거운 분위기로 가득 찼다.

 

팝아티스트 홍원표 작가와 관람객들이 함께 그림을 완성하는 참여형 커뮤니티 아트 프로젝트 ‘라이브 드로잉쇼’도 큰 인기를 끌었다.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해 작품을 만들어가는 과정은 주민주도 축제의 의미를 더하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축제 장소를 가득 채운 체험 부스에서는 북 퍼퓸 만들기, 전통 매듭으로 책갈피 만들기, 필사노트 만들기 등 책에 관련된 부스들과 가죽공예 체험, 페이스페인팅, 플리마켓 등 주민들과 관내 기관들이 부스를 운영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40대 주민은 “리딩 챌린지부터 함께 참여한 행사가 이렇게 큰 공원을 가득 메우는 즐거운 추억으로 남게 되어 뿌듯하고 자랑스럽다”고 전했다.

 

관악문화재단 차민태 대표이사는 "이번 도심 속 야외도서관 ‘리딩데이’ 행사를 통해 많은 주민들이 책과 문화를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더욱 쉽게 책을 접하고 독서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다가오는 11월의 '관악 리딩 트래블'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맞춤 문화정보

기간의 맞춤 문화정보입니다.

분야별 선택항목: 지역별 선택항목: 연령별 선택항목: 비용별 선택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