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보도자료

[관악문화재단] 청년들을 위해 경제 전문가 총출동... 오는 17일부터, 넥스트트랙 ‘금융 경제 캠프’ 진행

  • 등록일 2024-10-28
  • 작성자 관리자

김경필 머니트레이너, 이영주 연금 박사, 이장원 세무사, 김예림 부동산 전문 변호사가 알려주는: "청년의 자산을 지키는 법, 금융 전문가들이 전하는 노하우

10월 17일(목)~11월 15일(금)까지... 전액 무료, 관악구 구민 누구나 참여 가능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차민태) 관악청년청에서 오는 10월 17일(목)부터 청년들의 경제 이해도 및 자산 능력 향상을 위한 금융 경제 캠프를 진행한다.

 

청년 종합 활동 공간인 관악청년청은 2023년부터 관악구 청년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역량 강화 프로그램 ‘넥스트트랙’을 지속적으로 운영해오고 있다. 넥스트트랙은 청년이 전문 멘토와의 만남을 통해 직업 기술 습득, 실무 경험, 자기 개발 및 관심 분야에서의 성장을 촉진하는 프로그램이다.

 

넥스트트랙의 3번째 트랙인 이번 금융경제캠프는 현재 방송 매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돈쭐남' 김경필 머니트레이너부터 연금 전문가 이영주 박사, ‘부의 이전’의 저자 이장원 세무사, 부동산 전문 김예림 변호사 등 다양한 경제 전문가들이 초청되어 재테크, 연금, 세무, 부동산 등 다양한 강의와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캠프는 청년들이 필요한 올바른 금융 습관 형성 및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자 총 8회로 구성했으며, 10월 17일(목)부터 11월 15일(금)까지 관악청년청에서 저녁 7시부터 진행된다. △이영주 대표의 ‘은퇴 후 평생 월 500만 원 연금 받는 포트폴리오’, ‘자본주의 시대, 행복한 인생을 위한 자산 관리법’ △김경필 머니트레이너의 ‘청년세대의 돈 관리... 지금 무엇을 해야 하나’, ‘우리의 노후는 부모님과 다르다’ △이장원 세무사의 ‘미리 준비하는 상속 증여세’, ‘부동산 취득부터 양도까지 절세 A to Z’ △ 김예림 변호사의 ‘청년들을 위한 전·월세사기 예방법’, ‘재건축 재개발 투자로 돈 버는 법’ 이 진행한다.

 

올바른 금융 습관 형성 및 자산 관리 등 금융 경제 캠프 강의를 통해 안정적인 경제 생활을 지원하는 환경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으며, 금융 경제 캠프는 관악청년청 홈페이지를 통해 구글 폼으로 누구나 무료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50명에 한해 접수 받는다.

 

한편, 지난 9월부터 청년의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해 첫 번째 트랙인 예술과 인문학을 아우르는 토크 콘서트 ‘아트인문학캠프’와 언론 글쓰기와 홍보 강의 등 마케팅의 다양한 실무적 노하우를 전달하는 ‘청년기자캠프’를 진행한 바 있다.

 

강의에 대한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관악청년청 홈페이지, 인스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은 관악청년청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관악청년청으로 문의하면 된다.

맞춤 문화정보

기간의 맞춤 문화정보입니다.

분야별 선택항목: 지역별 선택항목: 연령별 선택항목: 비용별 선택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