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보도자료

[동대문문화재단] 용두어린이영어도서관, 김은하 작가와의 만남 성료

  • 등록일 2024-09-12
  • 작성자 관리자

동대문문화재단, 용두어린이영어도서관 '2024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김은하 작가와의 만남


- 존엄을 외쳐요 중심으로 9월 4일 운영


동대문문화재단(이사장 이필형) 용두어린이영어도서관은 국립어린이청소 년도서관이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시행하는 '2024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 운영과 관련하여 9월 4일 '김은하 작가와의 만남'을 성황리에 마쳤다.


김은하 작가는 『존엄을 외쳐요』, 『처음 시작하는 독서동아리』, 『독 서교육, 어떻게 할까?』를 집필하였으며, 이번 작가와의 만남은 『존엄을 외쳐요』를 중심으로 운영됐다.


참여 기관 용신동 우리동네키움센터 희망 어린이들은 사전 독서와 독후 활동을 마친 후 작가와의 만남에 참여하였으며, 이날 김은하 작가와 함께 ▲도서 『존엄을 외쳐요』와 세계인권선언문 살펴보기 ▲인권선언문 낭독 ▲책에 숨겨진 의미의 그림 찾기 ▲노래 부르기 ▲작가 사인회 시간을 가 졌다.


참여 어린이는 "어린이의 쉴 권리가 보장된다면 공부는 덜 하고 놀이터에 나가 마음껏 뛰어놀고 싶다"는 마음을 전했으며, 김경욱 동대문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어린이들이 김은하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배운 존엄성을 되새 기며 몸과 마음이 건강한 어린이로 자라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매주 수요일에 진행되는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은 내달 10월 30일에 종료되며, 사업 참여 어린이들은 10월에 진행되는 이향지 작가와의 만 남을 기다리고 있다.


사업 운영과 관련한 기타 궁금한 사항은 용두어린이영어도서관(☎ 02-921-1959)으로 문의하면 된다.

맞춤 문화정보

기간의 맞춤 문화정보입니다.

분야별 선택항목: 지역별 선택항목: 연령별 선택항목: 비용별 선택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