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보도자료

[동대문문화재단]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 레트로60답십리 개최

  • 등록일 2024-10-16
  • 작성자 관리자

동대문문화재단,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 영화·미디어 축제 '페스타! 레트로60: 답십리' 개최


-  오는 10월 25일~27일 3일간 개최

 

동대문문화재단(이사장 이필형)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는 오는 10 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답십리종합영화촬영소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영화·미디어를 매개로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잇는 문 화적 소통 공간을 마련하고자 '페스타! 레트로60: 답십리'를 개최한다.


[고전영화 상영 & 배우 GV] 1960년대 한국 영화의 황금기를 재현하다

이번 축제는 1960년대 한국 영화의 거장 이만희 감독 특별전을 비롯 해, 세기말과 밀레니엄을 배경으로 한 레트로 스크린 기획전, 그리고 미래 영화를 조망하는 상영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이만희 감독의 대표작 <휴일>, <생명>, <삼포가는 길> 상영 과 함께 이만희 감독의 딸인 이혜영 배우가 참석하는 특별 토크는 영 화 팬들에게 특별한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밀레니엄 감성 영화] 세기말 감성과 미래를 향한 꿈을 담은 영화 상영
<토이스토리2>, <세기말의 사랑>, <빅토리>, <우리는 천국에 갈 순 없지만 사랑은 할 수 있겠지> 등 세기말의 불안과 희망을 담은 영화와 <로봇 드림>, <원더랜드>, <레디 플레이어 원> 등 미래사 회를 배경으로 한 다양한 영화들도 상영된다. 특히, 올해 3월 제1회 두바이국제AI영화제에서 대상과 관객상을 수상한 권한슬 감독의 작품 <원모어펌킨>과 감독의 신작 <멸망의 시>도 만나볼 수 있다.


[레트로 체험] 추억을 되살리는 레트로 오락실
1990년대와 2000년대 오락실 풍경을 그대로 재현한 레트로 오락실은 축제의 백미라 할 수 있다. 콤퓨타 오락실, 답십리동 사진관, 씨네해피 아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축제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며, 관객들은 옛날 오락기를 즐기고, 가상 스튜디오에서 추억을 담은 사진 을 찍으며 축제를 더욱 즐길 수 있다.


동대문문화재단 김경욱 대표이사는 "이번 축제는 단순한 영화 상영을 넘 어, 시대를 잇는 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며 "영화를 통해 과거 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연결하고, 관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제공 할 것"이라고 전했다.


※ 축제 개요
○ 행사명: 페스타! 레트로60: 답십리
○ 기간: 2024. 10. 25.(금) ~ 10. 27.(일)
○ 장소: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
○ 주요 프로그램: 이만희 감독 특별전, 레트로 스크린 기획전, 미래 영화 상영희, 다양 한 체험 프로그램 등
○ 문의: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 (02-2247-4010)

맞춤 문화정보

기간의 맞춤 문화정보입니다.

분야별 선택항목: 지역별 선택항목: 연령별 선택항목: 비용별 선택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