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보도자료

[금천문화재단] 금천구 공공도서관, 10월 국경일 맞아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진행

  • 등록일 2024-10-01
  • 작성자 관리자

도서관에서 알아보는 10월의 국경일!
- 금천구 공공도서관, 10월 국경일 맞아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진행 -

 
- 10월 국경일인 개천절과 한글날의 역사, 문화적 의미 되새기는 행사 마련
- 독서퀴즈, 캘리그라피, 인문학 강좌 등 유아부터 성인까지 무료로 참여 가능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서영철)은 개천절과 한글날을 맞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금천구 공공도서관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0월의 국경일을 맞아 역사적문화적 의미를 되새기고주민들에게 보다 다양한 독서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개천절(103)과 한글날(109)과 연계한 독서퀴즈캘리그라피인문학 강좌 등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구립도서관독서퀴즈?책 전시?삼행시 짓기 등 한글날과 개천절 관련 행사 풍성

독산도서관은 한글이 만들어지게 된 역사 속 정보를 알아보는 독서퀴즈(10월 한 달간어린이자료실)를 진행한다도서 아빠가 들려주는 한글 이야기(김슬옹)’를 중심으로 다양한 문제를 맞출 수 있다.

 

가산도서관은 그림책으로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아보는 독서퀴즈(10월 한 달간어린이자료실)를 운영한다도서 한글 꽃이 피었습니다(강병인)’를 중심으로 진행한다한글날을 맞아 한국문화예술 도서를 소개하는 책 전시(10월 한 달간도서관 로비)도 펼쳐진다.

 

금나래도서관은 10월 국경일과 임시공휴일인 국군의 날개천절한글날을 제목으로 한 삼행시 짓기 행사인 10월을 수놓는 세글자 이야기(10월 한 달간어린이자료실)’을 운영한다.

 

시흥도서관은 재밌고 자연스럽게 한글의 힘을 느낄 수 있도록 독서퀴즈와 개천절의 의미를 살펴보는 책 전시를 10월 한 달간 어린이자료실에서 진행한다.

 

공립작은도서관인문학 강연 등 연령대별 체험 행사와 상시 운영 행사 마련

금천공립작은도서관에서는 10월 국경일의 의미를 알아보고 체험할 수 있는 연령대별 문화행사가 열린다.

 

그림책을 함께 읽고 나의 이름을 꽃으로 채워보는 유아(6~7대상 책 놀이터(1016일 16:30~17:30, 꿈꾸는)’, 초등 1~4학년을 대상으로 한글날과 관련된 도서를 읽고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생애 처음 인문학우리나라(102~11월 27매주 () 16:30~17:30, 맑은누리), 성인을 대상으로 한글의 아름다움을 예술로 만나보는 딥펜 한글 캘리그라피(1010~31매주() 10:00~12:00, 꿈꾸는)을 운영한다.

 

도서관에서 상시 만나볼 수 있는 독서퀴즈와 체험형 북큐레이션도 선보인다.

 

한글을 만들게 된 배경과 조선의 문화를 알아보는 독서퀴즈’(해오름), 맞춤법과 조선시대의 의사소통에 대해 알아보는 독서퀴즈(가산퍼블릭디자인), 개천절의 의미를 알아보고 직접 그려보는 그리면서 알아가는 개천절(꿈씨어린이등이 10월 한 달간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금천구립도서관 누리집(https://geumcheonlib.seoul.kr)-문화행사에서 원하는 도서관의 프로그램을 확인한 후 신청할 수 있다프로그램마다 일정과 참여 대상이 다르므로 반드시 세부 내용을 확인해야 한다.

 

서영철 금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우리 역사와 문화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 개천절과 한글날을 책 속에 담긴 다양한 이야기로 배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라며 가족이웃과 더불어 행사에 참여하며 그 속에서 배우고 성장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문화재단 누리집 또는 해당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맞춤 문화정보

기간의 맞춤 문화정보입니다.

분야별 선택항목: 지역별 선택항목: 연령별 선택항목: 비용별 선택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