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보도자료

금천문화재단, 안양천 스토리 투어 ‘빌딩 숲속 산책’ 개최

  • 등록일 2024-10-23
  • 작성자 관리자

금천문화재단, 안양천 스토리 투어 ‘빌딩 숲속 산책’ 개최
- 6개 문화재단 연합 행사 ‘안양천 문화위크’ 금천 편 -


- 10월 25일 19시 ‘조금 천천히 걸어도 돼요’ 진행
- 10월 27일 14시 ‘완벽한 직장인 G의 안양천 산책 따라가기’ 진행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서영철)은 10월 25일과 27일에 금천구청과 독산역 인근 안양천 다목적광장에서 이야기를 따라 산책하는 빌딩 숲속 산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안양천 100리 길(39km)’이 지나는 서울 금천·구로·영등포구경기도 광명·군포·안양시의 6개 문화재단이 함께 추진하는 안양천 문화위크의 금천 편이다.

 

금천문화재단은 안양천 일대에서 두 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5일 오후 7시에는 걷거나 뛰며 명상하는 조금 천천히 걸어도 돼요’, 27일 오후 2시에는 숲 체험과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완벽한 직장인 G의 안양천 산책 따라가기가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직장에서 완벽하기로 소문난 가상의 인물 직장인 G’가 사실은 안양천을 산책하며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활력을 충전한다는 설정에 따라 이야기가 있는 산책길을 따라가게 된다건물이 많은 빌딩 숲 사이에 있는 안양천의 지리적 특성상 많은 직장인이 점심시간과 퇴근 후에 안양천에서 산책하는 점에서 실마리를 얻어 기획됐다.

 

조금 천천히 걸어도 돼요의 참여자는 독산역에서 집결해 걱정 버리기함께 뛰거나 걸으며 건강 챙기기 등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퇴근 후 부담을 내려놓고 위로를 받을 수 있다.

 

완벽한 직장인 G의 안양천 산책 따라가기에서는 안양천을 거닐며 숲 체험 전문 공연팀의 야외 연주청년 예술가 단체 파인더와 함께하는 커뮤니티 댄스’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참여 대상은 금천구민 또는 금천구 일대 직장인과 거주자이며금천문화재단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안양천 문화위크에서는 10월 19일부터 27일까지 각 문화재단이 안양천의 특색을 담아 준비한 행사들이 연이어 펼쳐진다.

 

서영철 금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안양천이 삶의 터전을 넘어 문화의 토양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라며, “우리 재단을 비롯해 6개 문화재단이 안양천을 중심으로 준비한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경험하며 지역 간 화합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금천문화재단 지역문화팀(070-8891-1025)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맞춤 문화정보

기간의 맞춤 문화정보입니다.

분야별 선택항목: 지역별 선택항목: 연령별 선택항목: 비용별 선택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