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보도자료

[성동문화재단] 문화재단 중 전국유일의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운영과 성과 도출

  • 등록일 2025-02-25
  • 작성자 관리자

성동문화재단, 문화재단 중 전국유일의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운영과 성과 도출

 

▶성동문화재단, 2020년 전국 문화재단 최초 복지본부가 신설되어 문화복지 구현

▶성동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1대1 맞춤 학습멘토링으로 검정고시 58명 배출

▶특성화 프로그램, 상담지원, 동아리 활동 등 학교밖청소년 지원 

 

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윤광식)이 운영하는 성동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2024년 초?중?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에 청소년 합격자 58명(초졸 12명, 중졸 12명, 고졸 34명)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성동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9세 이상 24세 미만 정규 학교 교육을 받지 않거나 취학의무를 유예한 청소년이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졸업과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검정고시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검정고시 학습을 위해 ▲1대 1 맞춤 학습멘토링 ▲학습 교재 지원 ▲인터넷 강의 제공 외에도 상담지원, 특성화 프로그램, 급식지원, 건강증진, 동아리 활동 등 학교밖청소년들이 진로를 설정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성동문화재단 윤광식 이사장은 “성동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검정고시 합격자가 2023년에는 54명, 2024년에는 58명으로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만큼 학교 울타리를 벗어난 성동구 청소년들이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하고 꿈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양질의 학습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성동문화재단 홈페이지(www.sdfac.or.kr) 또는 성동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으로 문의(02-2296-1318) 하면 된다.

 한편, 성동문화재단은 2020년 전국 문화재단 최초 복지본부가 신설되어 성동구 내 영유아 보육시설 어린이집 1개소, 초등 돌봄 시설 아이꿈누리터 7개소, 청소년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청소년 시설 3개소를 운영하며, 복지에 문화 인프라를 결합하고 상호 연계하여 문화가 숨 쉬는 돌봄공동체를 구현하고 있다.

맞춤 문화정보

기간의 맞춤 문화정보입니다.

분야별 선택항목: 지역별 선택항목: 연령별 선택항목: 비용별 선택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