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보도자료

[노원문화재단] 노원구립도서관,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 서점 2곳 추가 확대

  • 등록일 2025-03-04
  • 작성자 관리자

노원구립도서관,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 서점 2곳 추가 확대

 

- 주민 독서 편의 증대 및 지역 서점 상생 기대 -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강원재) 노원구립도서관이 주민들의 독서 편의를 높이고 지역 서점과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 운영 서점을 2곳 추가 확대했다.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는 도서관 방문 없이 지역 서점에서 원하는 책을 대출하고 반납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도서관에 소장되지 않은 신간 도서를 지역 서점에서 직접 대출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번 확대를 통해 ‘브론테살롱(상계동)’과 ‘지구불시착(공릉동)’이 신규 운영 서점으로 추가됐다. 이에 따라 기존 9곳에서 11곳으로 늘어나면서, 보다 많은 주민들이 가까운 서점에서 편리하게 도서를 대출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운영 개선은 단순한 서비스 확장이 아니라, 지역 주민들이 보다 쉽게 도서를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지역 서점과의 상생을 도모하는 데 의미가 있다. 독서문화 활성화와 지역 경제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정책으로 기대를 모은다.

 

강원재 이사장은 “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주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도서를 이용할 수 있기를 바라며, 도서관이 지역 사회의 중심 문화공간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맞춤 문화정보

기간의 맞춤 문화정보입니다.

분야별 선택항목: 지역별 선택항목: 연령별 선택항목: 비용별 선택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