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보도자료

[강남문화재단]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 제109회 정기연주회 라흐마니노프의 음악적 에너지,‘흥(興)’

  • 등록일 2025-03-06
  • 작성자 관리자
  • 첨부파일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 제109회 정기연주회

라흐마니노프의 음악적 에너지,‘()’


- 3.22(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피아니스트 신창용 협연으로 열려

- ‘피아노 협주곡 3과 교향적 무곡으로 음악적 카타르시스 선사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가 올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정기연주회가 오는 3월 22(오후 5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개최된다데이비드 이(David Yi) 예술감독은 이번 공연에 ()’이라는 단어로 부제를 선정했다.

 

이번 공연은 라흐마니노프의 <피아노 협주곡 제3번 d단조 Op.30>과 <교향적 무곡 Op.45>으로 꾸며졌다. 1부에서는 피아노와 오케스트라의 치열한 대화가 돋보이는 피아노 협주곡 제3을 피아니스트 신창용과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의 환상적인 호흡으로 만나볼 수 있다. 2부에서는 라흐마니노프의 풍부한 오케스트라 색채와 극적인 전개가 특징인 교향적 무곡을 진중하고 깊이 있는 데이비드 이 지휘자만의 음악적 해석을 통해 경험할 수 있다.

 

피아니스트 신창용은 대중을 사로잡으며 K-클래식의 흐름을 주도하는 클래식 스타이다. 2018년 지나 바카우어 국제 콩쿠르 한국인 최초 1, 2017년 서울국제음악콩쿠르 1, 2016년 힐튼 헤드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1위를 수상하며 이름을 알렸다. 2022북미 최고 권위의 반 클라이번 국제 콩쿠르에서 레이먼드 E. 버크 심사위원상을 수상했다.

 

2021년 롯데콘서트홀 포함 4개 도시의 리사이틀 투어에서 전석 매진을 기록했으며 2023년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리사이틀을 가졌다뉴욕 카네기 잔켈홀와일홀보스턴 조던홀독일 루르 피아노 페스티벌이탈리아 바를레타 뮤직 페스티벌평창대관령음악제 등에 초청되었고 체코 브르노 필하모닉유타 심포니오클랜드 심포니센다이 필하모닉서울시향, KBS교향악단국립심포니경기필하모닉 등 국내외 유수 오케스트라와 호흡을 맞췄다또한 2022년 롯데콘서트홀 상주 아티스트, 2024, 2025년 아트센터인천 마티네 시리즈의 호스트로 선정되어 협연과 실내악 등 다양한 공연을 펼치고 있다. 2022년 신설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대한민국예술원 젊은 예술가상의 첫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제3은 단순히 기술적인 역량을 넘어라흐마니노프의 내면 깊숙한 곳에서 우러나오는 감정의 소용돌이를 표현한 작품이다거친 폭풍처럼 밀려오는 첫 번째 악장의 강렬한 에너지와 두 번째 악장에서 드러나는 서정적인 고요함은 마치 인생의 갈등과 치유를 그려내는 듯하며 세 번째 악장의 격렬한 전개는 긴장감 넘치는 클라이맥스를 이루는 이 작품은 피아노와 오케스트라의 대화가 서로를 끌어당기며각 악장이 하나의 거대한 감정의 흐름으로 이어지는진정으로 위대한 음악적 드라마라고 할 수 있다.

 

깊고 진중한 데이비드 이 예술감독의 음악적 철학과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클래식 스타 피아니스트 신창용그리고 신선하고 유연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가 전하는 벅차오르는 음악적 에너지가 가득한 감동의 드라마는 오는 3월 22(오후 5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맞춤 문화정보

기간의 맞춤 문화정보입니다.

분야별 선택항목: 지역별 선택항목: 연령별 선택항목: 비용별 선택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