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람스의 음악,성수책마루에서 무료로 즐겨요! 톡톡(TALK TALK) 클래식 - 위대한 작곡가 Ⅱ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목관 5중주의 세계’ |
문화로 참여하고 문화로 소통하는 행복한 문화성동, 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정원오)은 톡톡(TALK TALK) 클래식 - 위대한 작곡가 Ⅱ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목관 5중주의 세계’를 6월 28일(월) 오전 11시에 성수아트홀 2층에 위치한 성수책마루에서 선보인다.
성동문화재단 기획공연 톡톡(TALK TALK) 클래식 - 위대한 작곡가 Ⅱ <브람스를 좋아하세요?>는 2021년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선정작이다. 지난해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맞아 기획한 베토벤 시리즈에 이어 올해는 브람스를 재조명했다.
매년 위대한 작곡가 시리즈 기획을 통해 클래식의 문턱을 낮추고 구민들에게 문화 향유 기회 확대와 다양한 예술 장르 경험을 확산시키고자 한다. 또한 대중성을 높이고 클래식 장르를 친근한 컨셉으로 다가가기 위해, 현재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전문 해설자의 쉬운 해설과 깊이 있는 진행으로 관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목관 5중주의 세계’는 국내 대표 교향악단 수석 연주자들로 구성되어 있는 ‘코리아모던앙상블’의 연주와, 원주시립교향악단의 음악감독 겸 상임지휘자로 활동하고 있는 지휘자 김광현의 해설로 구민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집시음악의 선율과 리듬 등 헝가리적 요소가 강하게 베어나는 작품인 ‘헝가리 무곡 1, 3, 5, 6번’과 연주회용 서곡인 ‘대학축전 서곡’ 외 3곡을 선보인다.
성수아트홀 2층에 위치한 성수책마루는 독특하고 재미있는 스토리를 가진 계단마당, 클라우드 서가와 카페 서울숲으로 이루어져있다. 구민들은 이곳에서 책을 벗삼아 사색과 휴식을 하고 만남과 배움의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이번 공연은 성수책마루를 방문하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방문객 마스크 의무 착용, 발열 체크, 사회적 거리두기 유지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톡톡(TALK TALK) 클래식 - 위대한 작곡가 Ⅱ <브람스를 좋아하세요?>의 마지막 공연 ‘바이올린의 세계’는 7월 12일(월) 11시에에 성수아트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성동문화재단 홈페이지(www.sdfa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