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보도자료

‘여름 그림책의 전설이 온다’

  • 등록일 2021-06-30
  • 작성자 관리자

‘여름 그림책의 전설이 온다’

-2021 볼로냐 라가치상 대상 수상 작가-

이지은 그림책 전시회 노원아트갤러리에서 개최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김승국)은 오는 7월 17일(토)부터 8월 22일(일)까지 노원문화예술회관 4층 노원아트갤러리에서 [그린-잇다]기획특별전 <우리 이제, 친구> 이지은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팥빙수의 전설>, <이파라파 냐무냐무>, <빨간 열매>, <종이 아빠> 등 국내는 물론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이지은 작가의 베스트셀러 그림책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전시다. 흥미진진한 스토리, 깜짝 놀랄만한 반전, 사랑스러운 캐릭터들로 2021년 6월 어린이책 출판계의 노벨문학상이라 불리는 볼로냐 라가치상’ 코믹스-유아 그림책 부문 대상을 수상한 이지은 작가의 독창적인 그림책 세계를 여행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

노원문화재단 김승국 이사장은 “유니세프 아동 친화 도시인 노원에서 어린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전시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 이번 전시를 통해 순수하고 상상력으로 가득 찬 어린이의 세계를 그림책 안에서 공감하고 체험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전시의 제목, <우리 이제, 친구>는 이지은 작가의 대표작에서 공통적으로 보이는 ‘오해와 갈등을 극복하고 서로를 이해함으로 친구가 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엉뚱하고 유쾌한 캐릭터들은 그림책을 벗어나 다양한 형식과 매체를 통해 색다른 재미를 안겨줄 예정이다. 
그림책에 등장하지 않는 <눈호랭이 팥빙수>가게에서 주인공이 되기도 하고, 대형 사이즈의 BIG BOOK으로 그림책에서는 보지 못한 디테일한 장면들을 감상할 수 있다.

<팥빙수의 전설>, <이파라파 냐무냐무>, <친구의 전설>속 이야기들이 아름다운 영상으로 제작되어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캐릭터들로 만날 수 있다는 점도 이번 전시만의 선물이다. 
무엇보다 올해 여름 새롭게 시작되는 이지은 작가의 신간, <친구의 전설> 작품을 만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기대된다, <팥빙수의 전설> 열풍을 이어갈 최대 기대작, <친구의 전설>이 이번에는 어떤 웃음과 감동을 안겨주는지 전시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그림책을 준비하듯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는 이지은 작가의 이번 전시로 어린이들이 여름방학 동안 눈 호랑이, 털숭숭이, 꼬리 꽃, 마시멜롱들과 함께 <우리 이제, 친구>가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

전시 관람과 함께 ARTIST TALK <이지은 그림책의 전설>, <우리 이제, 친구?그림책 여행>과 KID ART PROGRAM <냐무냐무 맛있는 이야기>, 임영주 박사 부모교육 특별강연 <그림책으로 공감하는 아이의 세계> ,<어린이 전시해설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부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과 내용은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및 신청할 수 있다.

[그린-잇다]기획특별전 <우리 이제, 친구>이지은 그림책 전시회는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문화공감?의 일환으로 사업비의 일부를 문예진흥기금으로 진원받아 진행된다. 이번 전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별 시행에 맞추어 사전 예약 후 관람할 수 있다. 사전예약 신청은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문의 : 노원문화재단 공연전시부 02-2289-3426/3424
      (사전예약 신청 https://bit.ly/3pnqQUh  )

맞춤 문화정보

기간의 맞춤 문화정보입니다.

분야별 선택항목: 지역별 선택항목: 연령별 선택항목: 비용별 선택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