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보도자료

서울시, 예비 디자인창업자 지원 프로그램 가동… 전문가 1:1 매칭지원

  • 등록일 2021-07-06
  • 작성자 관리자
  • 첨부파일

서울시, 예비 디자인창업자 지원 프로그램 가동… 전문가 1:1 매칭지원

서울시, 예비 디자인창업자 지원 프로그램 가동… 전문가 1:1 매칭지원


- 작년 입주기업 대상 창업 지원 프로그램 → 모든 시민으로 확대해 열린 지원

- 투자?경영?제조?브랜딩 등 분야별 전문가 매칭 지원하고 워크샵, 네트워크 데이도

- 크리에이티브 커리어 인스티튜트, 엠와이소셜컴퍼니와 업무협약…16일부터 매월 접수


external_image


□ 서울디자인재단이 디자인 창업을 꿈꾸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16일(금)부터 가동한다. 서울디자인재단이 지난해 신설해 운영 중인 디자인 창업 허브 ‘서울디자인창업센터’(서울시 마포구 신촌로2길 19)에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 ‘서울디자인창업센터’는 디자인 창업에 특화된 공간과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디자인 창업자들이 역량 있는 스타트업을 시작하고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창업 협력공간이다. 서울디자인재단이 작년 7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 디자인 창업 지원은 6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멘토링(7~12월) ?디자인 세미나(8~11월) ?디자인 창업 워크샵(8~11월) ?디자인 창업포럼(10월) ?데모데이(10월) ?네트워킹 데이(9~12월)다. 참가자는 원하는 프로그램을 신청해서 참여할 수 있다.


□ ‘멘토링’은 투자, 경영, 제조, 브랜딩 등 참가자가 도움을 원하는 분야의 전문가와 1:1 매칭을 통해 컨설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매월 다른 주제로 디자인 전문가들의 성공 노하우를 알려주는 ‘디자인 세미나’와 ‘창업포럼’도 연다.


□ 창업가 및 다른 참가자와 교류하거나 창업의 협업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창업 워크샵’, ‘네트워킹 데이’도 진행한다. 디자인으로 창업한 스타트업이 투자 제안서 등을 발표할 수 있는 ‘데모데이’도 마련했다.

 

□ 서울디자인재단은 디자인 창업지원 첫해인 작년에는 센터에 입주한 기업을 대상으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면 올해는 모든 시민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지원’을 통해 디자인 분야 창업을 활성화하고 글로벌 혁신 디자인을 주도하는 창업가를 양성한다는 목표다.

○ 서울디자인창업센터에는 현재 23개 기업이 입주해 아이디어 개발부터 사업모델 개발, 시제품 제작, 유통?판매까지 디자인 창업과 관련된 전 관정을 지원받고 있다. 특히 재단은 디자인 전문 매체를 통한 입주기업 홍보를 지원하고 재단의 디자인 사업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해 입주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 서울디자인창업센터는 디자인 창업가에게 체계적인 교육과 지원을 펼치기 위해 디자인 인재 전문기업 ‘크리에이티브커리어인스티튜트(CCI)’, 소셜벤처 및 투자 전문기업 ‘엠와이소셜컴퍼니(MYSC)’와 6월 업무 협약을 맺고 함께 지원에 나선다.


  external_image


□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서울디자인창업센터 홈페이지(https://sdf-incu.or.kr) 및 서울디자인재단 홈페이지(www.seouldesign.or.kr)를 통해 신청?접수하면 된다. 16일(금)부터 매월 접수한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서울디자인창업센터 홈페이지(https://sdf-incu.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 유연식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디자인 창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서울디자인창업센터에서 창의적 사고를 가진 창업자들이 혁신을 주도하는 글로벌 디자인 창업가로 성장사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맞춤 문화정보

기간의 맞춤 문화정보입니다.

분야별 선택항목: 지역별 선택항목: 연령별 선택항목: 비용별 선택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