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보도자료

노원의 10월, 문화예술 프로그램 풍성

  • 등록일 2021-09-30
  • 작성자 관리자

노원의 10월, 문화예술 프로그램 풍성

10월 20일부터 ‘2021 노원달빛산책’ 개최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김승국)이 10월을 맞이하여 온·오프라인으로 풍성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가을밤을 아름답게 수놓을 ‘2021 노원달빛산책’부터 공연장에서 펼쳐지는 고품격 공연과 야외공연, 그리고 온라인 프로그램까지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다. 


◆ 당현천을 거닐며 예술을 느끼는 ‘2021 노원달빛산책’ 


오는 10월 20일부터 11월 7일까지 노원구의 대표축제인 ‘2021 노원달빛산책’이 온·오프라인에서 풍성하게 펼쳐진다. 작년 안전한 관람형 축제로 주목받았던 만큼 올해도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켜 진행될 예정이다.


‘2021 노원 달빛산책’은 △150여 점의 예술등(燈) 전시 △다섯 명의 작가가 참여하는 특별전 △ 세미나, 체험 프로그램 등 부대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예술등(燈) 전시는 축제 기간에 온라인 VR전시도 마련돼 있어 현장을 찾기 어려운 구민들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AR로 달과 지구를 감상할 수 있는 어플도 개발해 축제 현장 모든 곳을 포토존으로 만들 계획이다.


사전 프로그램으로는 ‘희망의 집 짓기’, ‘희망지구 만들기’ 등 구민 체험 프로그램과 ‘달빛, 희망을 노래하다’ 온라인 백일장이 진행되고 있다. ‘희망의 집 짓기’와 ‘희망지구 만들기’는 작가와 구민이 함께 작품을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으로 제작한 작품은 축제 기간 당현천에 전시될 예정이다. 코로나19 극복과 희망에 관한 짧은 시와 글을 공모하는 ‘온라인 백일장’은 선정된 작품을 양지교에 전시하는 프로젝트다. 프로그램 참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인문학, 클래식, 전통을 아우르는 공연 라인업


당현천에서 아름다운 등 전시를 즐길 수 있다면, 10월 노원문화예술회관과 노원어린이극장에서는 인문학과 음악, 클래식과 전통공연을 모두 즐길 수 있다.


우선, 인문학과 공연의 조화로 큰 관심을 받았던 인문학북콘서트 ‘인지하지 못했던 사사로운 것들’ 2,3회차가 10월 5일과 12일 개최된다. 2회차 공연에는 물리학자 김상욱과 현악 4중주 지박&VRI 스트링 콰르텟이, 3회차 공연에는 한강 작가, 싱어송라이터 장필순, 밴드 엔분의 일이 출연한다. 


10월 7일에는 러시아 클래식 음악계의 거장 유리 바슈메트와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문지영이 출연하는 ‘모스크바 솔로이스츠 with 유리 바슈메트x문지영’의 공연이 펼쳐진다. 이어서 14일에는 KBS 국악대상 무용부문 수상, 명창 박록주 전국국악대전 종합대상 ‘대통령상’ 수상에 빛나는 이서윤의 ‘춘하추동 명인명무 이서윤’이 준비되어 있다.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공연도 준비돼 있다.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열리는 ‘가족과 함께 떠나는 클래식 여행’은 10월에는 ‘박평준의 해설이 있는 어린이 오페라 여행’이라는 부제로 진행된다. 어린이들도 쉽게 오페라를 즐길 수 있도록 해설과 음악이 함께하는 콘서트다. 어린이를 위한 무용극 ‘여우와 돌고래’도 10월 9일(토)~10일(일) 노원어린이극장에서 즐길 수 있다. 육지에 사는 여우와 바닷속에 사는 돌고래가 해안에서 만나 펼쳐지는 이야기다.


◆ 노원 곳곳에서 만나는 공연선물


구민들을 위해 노원 구석구석으로 찾아가는 공연도 펼쳐진다. 작년 구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던 찾아가는 문화예술나눔 ‘버스킹 콘서트’는 10월 16일 석계역 문화공원, 노해근린공원, 당현천 분수광장 세 곳에서 전문예술단체와 생활예술단체의 합동공연으로 진행된다. 또한, 소규모 공연 프로젝트 ‘ON;Nowon(온-노원)’은 10월 9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경춘선숲길 갤러리 야외데크에서 구민들을 만난다. 


지쳐있을 구민들을 위한 깜짝 선물이 될 ‘솔리스트 게릴라 콘서트’도 준비 중이다. ‘솔리스트 게릴라 콘서트’는 예고 없이 노원구 야외 공간 곳곳에서 열리는 1인 콘서트로 10월 중순부터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


온라인에서 참여할 수 있는 문화예술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온라인 누구나 노원시인학교’는 직접 창작한 시를 전문 작가들의 멘토링을 통해 발전시키고, 출판할 기회다. 참여자는 온라인 공모를 통해 모집하며, 성과물은 전자책(e-book)으로 출간된다.


코로나19 극복 노하우를 공유하는 ‘나만의 코로나19 극복 방법 슬기로운 극-뽁 생활 공모’도 개최된다. 분야는 에세이(시)와 이미지&인스타툰 두 가지로, 가족과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한 감동적인 사연이나 혼자서도 집에서 잘 노는 법, 코로나19로 달라진 일상과 극복 방법 등 다양한 이야기를 공모한다. 


노원문화재단 10월 문화예술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nowonart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모든 일정은 코로나19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변경, 취소될 수 있습니다. 

맞춤 문화정보

기간의 맞춤 문화정보입니다.

분야별 선택항목: 지역별 선택항목: 연령별 선택항목: 비용별 선택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