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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스마트폰 어려운 어르신, 전화로 무료 교육 신청하세요!

  • 등록일 2022-06-22
  • 작성자 관리자
서울디지털재단은 20일 어르신 1:1 스마트폰 무료 교육을 신청할 수 있는 ‘어디나지원단 콜센터’를 오픈했다.

스마트폰 교육을 원하는 55세 이상 어르신은 어디나지원단 콜센터(02-570-4690)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 시간, 장소, 내용 등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콜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10~오후4시(점심시간 12시~1시, 주말 공휴일 휴무)이다.

어디나지원단 교육은 어르신이 궁금한 내용을 강사가 답해주는 1:1 과외 방식으로 교육생의 만족도가 높다. 똑같은 내용도 여러 번 반복해주어 강의식보다 교육 효과도 월등히 높은 편이다.

대표적인 교육 내용으로는 ▲스마트폰 설정 및 기초(블루투스, 와이파이 설정, 문자전송 등) ▲카카오톡 활용(프로필 편집, 사진 전송, 메시지 공유 등) ▲실생활 앱 활용(기차예매, 지도앱 활용 등)이 있다.

교육 장소는 서울시 각 권역별 학습장 은평구 서울혁신파크, 은평종합재가센터, 노원구 상계중앙시장, 관악구 신한은행 디지털라운지(낙성대, 서울대입구 지점) 등으로 향후 더 확대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서울디지털재단은 지난 15일 신한은행과 업무협약 이후 서울시내 고령층 방문객이 높은 신한은행 영업장에서도 어르신들이 ‘어디나지원단’ 1:1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어디나지원단 스마트폰 무료 교육

○ 모집대상 : 스마트폰 교육을 희망하는 55세 이상 서울시민 누구나 
○ 일시 : 2022년 7~9월
○ 장소 : 서울시내 재단이 마련한 교육장 (전화 상담가능)
○ 신청 : 어디나지원단 콜센터(02-570-4690)로 신청 
※콜센터 운영시간 : 신청/상담시간 오전 10시~오후 4시/ 점심시간 오후 12시 1시
○ 비용 : 무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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