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보도자료

노원휴먼라이브러리, 사람을 만나 삶을 배우다

  • 등록일 2022-06-23
  • 작성자 관리자

노원휴먼라이브러리, 사람을 만나 삶을 배우다

- 사람책과의 만남으로 청소년에게 간접 경험과 진로탐색 기회 제공

- 관내 상계중, 상계제일중, 청원고 등 만남의 자리 이어져



 노원문화재단 노원휴먼라이브러리(노원로34길 43)는 사람이 한 권의 책이 되어 자기 경험을 공유하고 지식을 나누는 활동을 지원한다.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청소년과 교사들의 사람책 대출 신청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전문 분야의 사람책과 학생들이 진로 탐색과 미래 설계를 위한 경험을 나누는 자리인 『휴먼북과의 대화』를 진행한다.

 ▲7월 8일 상계중학교, ▲7월 14일 상계제일중학교에서 진행될 『휴먼북과의 대화』는 학생들의 호기심을 바탕으로 북디자이너, 방송 PD, 뮤지컬 배 우 등 다양한 주제의 사람책이 경험을 나누고자 참여한다. ▲7월 15일 노원고등학교에서는 40여 명 학생이 IT 보안, 경찰 등 다양한 분야 사람책과 『휴먼북과의 대화』를 통해 진로 탐색의 기회를 얻는다. 이를 통해 청소년에게 학교 밖의 다양한 경험을 나누는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설계를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하고자 한다.



 이외에도 노원휴먼라이브러리는 노원구 주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로 어둡고 힘들었던 마음을 털어놓고 공감을 통해 회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5월부터 진행 중인 『당신의 이야기를 들어드립니다』는 소통휴먼북들과 1:1로 대화를 나누며 마음속에 답답했던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시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사람책을 통해 생생한 삶의 이야기를 제공하는 노원휴먼라이브러리는 삶의 경험과 지혜를 공유하고자 하는 약 800여 명의 사람책이 함께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humanlib.kr)와 팟캐스트(www.podbbang.com/channels/15998)를 통해 사람책을 만날 수 있다.

맞춤 문화정보

기간의 맞춤 문화정보입니다.

분야별 선택항목: 지역별 선택항목: 연령별 선택항목: 비용별 선택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