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보도자료

문화공간 정담 [노원마을 00미술관 아카이빙 전시] 개최

  • 등록일 2022-08-31
  • 작성자 관리자

문화공간 정담 <노원마을 00미술관 아카이빙 전시> 개최

- 공공조형물의 재발견 -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김승국)은 오는 9월 2일(금)부터 9월 10일(토)까지 문화공간 정담에서 <노원마을 00(공공)미술관 아카이빙 전시>(이하 공공미술관) 전시를 개최한다. 노원구 각지에 흩어져있는 공공조형물을 촬영하고, 스토리를 담아 전시함으로써 노원구의 지역문화를 재발견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공공미술관은 2021년, 2022년 아르코 공공예술사업 공모에 연속으로 선정된 공공예술 프로젝트로 훼손되고 방치되었던 노원구 공공조형물을 조사하고 관리하여 도시 전체를 하나의 미술관으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2021년부터 2022년까지 2년에 걸쳐 노원구 공공조형물 약 470여점을 조사하고, 온라인 홈페이지에 아카이빙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올해 1년간 조사하고 관리해왔던 노원구 공공조형물의 촬영 사진 40여 점을 선보인다. 노원구 공공조형물에 관한 통계자료와 온라인 아카이빙 자료까지 함께 관람할 수 있다.



 김승국 이사장은 “일상에서 가볍게 지나쳐왔던 공공조형물을 사진으로 재발견하여 새롭게 만나볼 수 있는 기회”라며 “이번 전시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공공조형물의 관리와 활용을 통해 공공예술에 대한 노원구민의 관심도가 증대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문화공간 정담의 운영시간은 화~토 12:00~20:00로 월요일 및 공휴일은 휴관이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자세한 내용은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nowonarts.kr) 혹은 공공미술관 홈페이지(공공미술관.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맞춤 문화정보

기간의 맞춤 문화정보입니다.

분야별 선택항목: 지역별 선택항목: 연령별 선택항목: 비용별 선택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