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보도자료

일상에서 만나는 예술 작품! 광진문화재단, 공공미술 전시 [아트 심볼 트로피] 진행

  • 등록일 2022-10-07
  • 작성자 관리자
일상에서 만나는 예술 작품!
광진문화재단, 공공미술 전시 <아트 심볼 트로피> 진행

(재)광진문화재단(사장 한진섭)이 나루아트센터 야외광장에서 공공미술 전시 <아트 심볼 트로피>를 진행한다.

정경우 작가의 <아트 심볼 트로피>는 현대사회의 예술적 상징이 된 ▲달리 ▲뒤샹 ▲로댕 ▲마그리트 ▲몬드리안 ▲바스키아 ▲앤디워홀의 작품 속 심볼을 키치하게 재구성한 조형물로 우리 모두가 트로피 수상자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번 공공미술 전시는 ’스퀘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나루아트센터 야외광장을 문화와 예술이 숨 쉬는 거리로 탈바꿈하기 위해 2020년부터 지속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광진구 예술가를 대상으로 지난 3월 한 달간 공모를 진행한 바 있다.

<아트 심볼 트로피> 작품은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10월 28일(금)까지 매주 금요일 진행되고 있는 <나루랑 버스킹> 현장에 방문해 작품 관람 사진 인증 시 선착순으로 전시 기념품(머그컵)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작품 및 이벤트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광진문화재단 공식 홈페이지(www.naruart.or.kr) 및 전화(02-2049-47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진섭 광진문화재단 사장은 “<아트 심볼 트로피>는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작품이다. 산책하는 가벼운 마음으로 나루아트센터 광장에 방문해 예술을 즐기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나루아트센터 광장이 광진구의 문화·예술을 대표하는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2015년 11월 출범한 (재)광진문화재단은 나루아트센터 및 광진어린이공연장을 기반으로 예술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공연, 전시 및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며 문화예술을 통한 지역 주민과의 만남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역 특성에 맞는 신규 콘텐츠 사업과 지역문화 네트워크를 연계하며, 생산하는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 중이다.

맞춤 문화정보

기간의 맞춤 문화정보입니다.

분야별 선택항목: 지역별 선택항목: 연령별 선택항목: 비용별 선택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