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보도자료

노원구 청년 예술가들을 위한 청년예술활성화사업 ‘예술확성기’ 공연 개최

  • 등록일 2022-10-18
  • 작성자 관리자

노원구 청년 예술가들을 위한 청년예술활성화사업 ‘예술확성기’ 공연 개최


노원문화재단은 10월 21일(금), 28일(금) 오후 7시, 2회에 걸쳐 상계예술마당, 문화공간 정담에서 다양한 청년 예술가들의 ‘예술확성기’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총 5팀의 팝, 재즈, 국악, 포크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인다. 상계예술마당에서 10월 21일(금), 문화공간 정담에서 10월 28일(금) 19시 총 2회 걸쳐 공연 예정이며, 온·오프라인 형태로 진행된다. 각 공간에서의 현장 관람과 노원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10월 21일(금)에는 ▲청춘의 희노애락을 표현하는 팀인 청춘살롱과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풀어내 음악을 노래하는 배유나가 무대에 올라 청춘들에게 공감의 메시지를 전한다. 10월 28일(금)에는 ▲순수한 가사를 바다처럼 넓고 청량한 사운드로 표현하고 있는 뮤지션인 오씰 ▲화려한 기타연주와 청아한 목소리로 꽉 찬 사운드를 선보이는 김한울 ▲국악과 재즈라는 서로 다른 장르로 음악에 생동감을 불어넣어 다채롭고 세련된 음악을 펼치는 해금그루브가 준비하고 있다. 


청년예술활성화사업 ‘예술확성기’는 노원구에서 활동하는 청년 예술가들을 발굴 및 지원하고, 음악 문화를 구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올해는 2회의 공연이 상계예술마당, 문화공간 정담에서 진행된다. 


노원문화재단은 앞으로도 관내 청년 예술인들이 더욱 활발한 예술 활동과 무대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협력할 계획이며, 청년예술활성화사업을 통해 소통하며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방침이다. 


청년예술활성화사업 ‘예술확성기’는 공연 사전 신청자에 한하여 굿즈가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 (https://www.nowonart.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맞춤 문화정보

기간의 맞춤 문화정보입니다.

분야별 선택항목: 지역별 선택항목: 연령별 선택항목: 비용별 선택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