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보도자료

관악문화재단-서울신용보증재단 ‘지역경제 및 문화 활성화’ MOU 체결

  • 등록일 2022-07-19
  • 작성자 관리자

□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차민태)과 서울신용보증재단 관악지점(지점장 주성원)이 6월 29일 관악구 문화도시센터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 업무 협약식에는 관악문화재단 차민태 대표이사, 서울신용보증재단 관악지점 주성원지점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두 기관은 로컬 문화 콘텐츠 개발 방안에 대하여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누며,


   지역 경제 및 문화예술 진흥의 비전을 공유하였다.


○ 서울신용보증재단 관악지점은 관악문화재단 싱글벙글교육센터에서 주관하는 창업가 지원 프로젝트 <로컬 비즈니스 스쿨 : 파운드 관악>와 함께할 예정이다.


   프로젝트 수료자를 대상으로 창업 보증을 지원하는 등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하여 유기적인 협력을 기획하고 있다.


○ <로컬 비즈니스 스쿨 : 파운드 관악>은 관악구 골목길이 청년들에게 희망과 기회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획한 ‘관악형 로컬 크리에이터 브랜드 육성’ 프로그램이다.



□ 이날 관악문화재단 차민태 대표이사는 “관악구의 자원이 청년들의 브랜드가 되고, 청년들의 활력이 지역 경제와 문화예술의 생동력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서울신용보증재단 관악지점 주성원 지점장은 “지역자원과 비즈니스 모델을 연결하여 청년과 브랜드를 육성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 향후 ▲관악구 내 소기업·소상공인·예술인 지원, ▲로컬 문화 콘텐츠를 통한 창업지원 및 상권육성을 위한 협업 사업 발굴, ▲지역 경제 및 문화예술 정보 교류,


   ▲문화도시 협력체계 구축 및 공동사업 확대에 집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