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보도자료

뽑아주세요! '서울 관광기념품' 시민인기상 8일까지 투표

  • 등록일 2022-08-01
  • 작성자 관리자

8월 1일부터 8일까지 제10회 서울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 ‘시민인기상’ 부문 온라인 대중투표가 진행된다

8월 1일부터 8일까지 제10회 서울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 ‘시민인기상’ 부문 온라인 대중투표가 진행된다


관광도시 서울을 오래 추억하게 할 ‘제10회 서울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이 1차 전문가 심사를 마치고 대중심사와 2차 전문가 최종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중심사와 2차 전문가 최종 심사를 통해 일반부문 15선, 프리미엄부문 3선, 시민인기상 10선 대상·최우수상·우수상·아이디어상 등을 선정할 예정이다.


대중 온라인 투표는 8월 1일부터 8일까지 진행된다. 외국인을 포함한 일반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서울시 엠보팅 홈페이지에서 투표가 진행된다. 

☞서울 엠보팅 '일반부문' 투표하기

'프리미엄부문' 투표하기


출품작 이미지와 설명을 참고해 마음에 드는 작품에 투표를 진행하면 된다. 일반 제품은 최대 4개, 프리미엄 제품은 2개씩 투표할 수 있다. 투표 시 전화번호 인증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투표 기회는 단 1회만 주어진다.


이 가운데 ‘시민인기상’은 내·외국인을 포함해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대중의 선호도를 반영한 기념품을 발굴하기 위해 진행되는 투표로, 전체 336개 출품작 중 1차 심사에서 합격한 56선 중 시민들이 선택한 상위 10선이 ‘시민인기상’으로 선정된다.

‘시민인기상’ 수상작으로 선정될 경우, 서울시장 상장 수여는 물론 수상작 도록에 포함, 창업·브랜딩 관련 교육, 서울시 유관기관 및 온·오프라인 샵 입점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친 18선의 수상작과 시민인기상 부문 수상작 10선으로 이루어진 총 28개의 최종 수상작은 오는 8월 17일 서울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병철 서울시 관광산업과장은 “서울을 상징하는 대표 관광기념품을 발굴하는데 시민들의 선호도는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대중 투표를 통해 상징성과 더불어 상품성까지 두루 갖춘 우수한 작품이 선정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 서울시 엠보팅

문의 : 관광산업과 02-2133-27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