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서울문화재단 사진 촬영 전문용역 공모
재단법인 서울문화재단에서 예술의 가치 확장을 위해 함께 일할 인재를 다음과 같이 공개 모집합니다.
2025년 1월 10일
재단법인 서울문화재단 대표이사
■ 모집개요
○ 모집분야: 서울문화재단 주요 사업 사진 촬영
○ 모집방법: 공개모집
○ 모집내용
자격 및 우대요건 |
모집인원 |
- 사진 관련 학과 졸업자 또는 관련분야 경력자 - 관련분야 경력 3년 이상 ※ 관련분야 경력증명이 가능한 서류 및 자료 필수제출 (경력증명서 or 경력증명서 발급 불가한 건에 한하여 포트폴리오 및 기타 자료로 대체 가능) ※ 위에 해당하는 자료 제출 시에만 경력사항 인정 - 실외, 실내 행사 및 인물사진촬영에 필요한 DSLR 풀프레임 카메라를 비롯한 기본 장비 및 부대장비 소유자 또는 수급가능한 자 - 사진촬영 작업물 후반 작업을 위한 컴퓨터 활용능력 보유 필수 |
1명 |
※ 단체 소속되어있더라도 재단 전담 인력으로서 역할 수행이 가능해야함(개인 지원만 가능/팀 지원 불가)
※ 본 공고는 예술가 지원사업이 아닌 전문용역 공개모집 공고임
■ 근무조건
○ 과업기간: 2025. 3. 1~12. 31.(총 10개월)
○ 과업수당: 32,300,000원(3,230,000원×10개월)
※ 월별 과업 완료 후 지급
※ 식비, 교통비, 장비 감가상각비 등 관련 비용이 포함된 금액
■ 업무내용
※ 기타 상세내용은 별첨 과업지시서 참고
○ 촬영 기획 및 제작에 필요한 자료수집
- 매월 정기 홍보회의 참석
- 촬영 요청 건에 대한 ‘사진촬영지원요청서’ 취합 및 반영(재단 지정 양식 제공)
- 과업에 대한 목적 및 취지 등 숙지
- 촬영 전 사업담당자와의 세부사항 논의 후 촬영 및 제작 방향 설정
- 필요시 참고자료 검색 및 제시, 아이디어 제안
※ 촬영 스케줄 및 기본 촬영 콘텐츠는 재단에서 제공
※ 재단 아카이브는 외부 서버에서 접근이 불가하므로 촬영 및 준비시간 이외의 시간 투여 필수
※ 단, 용역수행에 지장이 없는 선에서 상호협의를 통해 근무 스케줄 조율 가능
○ 재단 주요사업 관련 사진촬영 진행 및 보정, 편집
- 월별 최소 19건 이상의 서울문화재단 행사 및 프로그램 촬영, 계약기간 중 최소 190건 이상 촬영(월별 촬영 건수 상이 가능)
- 결과물에 대한 후 작업(보정, 편집 등)
○ 지정 양식을 활용한 촬영 제작목록 상시 관리
- 과업 수행기간동안의 산출물은 영구 보관용으로 디지털 저장 매체(USB 등)에 관리
- 과업 수행목록 공동관리
○ 재단 아카이브 관리 및 운영(상시)
- 재단 아카이브 내 제작자료 및 메타데이터 등록
- 재단 보유 데이터 분류 및 관리
- 신규 촬영물은 촬영 후 2일 이내 재단 아카이브에 업로드 ※특별한 경우 예외
○ 사진부 기자대상 사진자료 배포
- 현장사진 당일 촬영 - 수정 - 캡션제작 - 각 언론사 사진 대표메일에 발송
- 주어진 양식에 따라 배포(주요사진의 육하원칙에 따른 설명을 작성하여야함)
■ 원서제출
○ 제출방법: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 등록
○ 제출서류
- (필수 서류) ①응시원서 ②포트폴리오(사진: 지정양식)
- (추가 서류) ③최종 학력증명서 ④경력증명서 ⑤자격증 사본 각 1부 등 (해당자에 한함)
구분 |
필수 서류 |
필수서류 |
응시원서 1부(시스템내 작성) ※ 지정양식이 아닌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
2. 포트폴리오 1부(지정양식) ※ 파일 이름은 반드시 ‘포트폴리오_응시자 성명’으로 기재 ※ 사진 분야의 경우 첨부파일의 포트폴리오 지정양식 제출 필수 ※ 인물 사진, 세미나 등 행사 사진, 축제 사진, 도심 스케치 사진 포함을 권함(각 최대 10장) ※ 포트폴리오 내 사진이 직접 촬영한 사진이 아닌 경우 불합격 처리됨 ※ 사진 촬영에 사용한 카메라 기종 및 상세내용(일시 및 진행사항) 포트폴리오에 명시 |
추가서류 |
3. 최종 학력증명서, 경력증명서, 자격증 사본 각 1부 (해당자에 한함. 스캔하여 파일 첨부)
|
※ 필수서류 제출 누락 시 심사대상에서 제외 됨
○ 제출 유의사항
- 추가 서류는(추천서, 수상증빙서류 등)는 PDF로 변환하여 첨부
- 모든 서류는 zip 파일로 압축하여 하나의 파일로 제출. 파일명은 ‘응시자성명’으로 기재(예: 김서울.zip)
- 제출 서류 전체의 용량은 최대 30MB를 넘을 수 없음
-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최종제출 이후 수정 및 추가 할 수 없음
- 제출된 모든 서류는 윈도우즈 환경에서 확인이 가능해야 함
■ 향후일정 ※ 상세 일정은 변동될 수 있음
○ 응시원서접수: 2025. 1. 13.(월)~ 1. 27.(월) 18:00까지
※ 마감 일시 이후 제출 건 접수 불가
○ 서류심사 결과발표: 2025. 2. 10.(월)
○ PT 및 인터뷰: 2025. 2. 13.(목)
※ 1차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하여 별도 연락
○ 최종 발표: 2025. 2. 20.(목)
○ 과업기간: 2025. 3. 1.(수) ~ 12. 31.(일) ※ 총 10개월
■ 유의사항
○ 응시원서 등에 허위기재 또는 기재착오, 구비서류 미제출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
○ 필수서류 제출 누락 시 심사대상에서 제외됨
○ 응시원서나 각종 증명서의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제반규정을 위반한 자는 계약을 취소할 수 있음
○ 적격자가 없을 경우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수 있음
■ 관련문의
○ 홍보마케팅팀 02-3290-70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