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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소식

[서울문화재단] 2025년 서울문화재단 사진 작가 공모

  • 등록일 2025-01-13
  • 작성자 관리자

2025년 서울문화재단 사진 촬영 전문용역 공모

 

재단법인 서울문화재단에서 예술의 가치 확장을 위해 함께 일할 인재를 다음과 같이 공개 모집합니다.

 

 

2025년 1월 10

재단법인 서울문화재단 대표이사

 

 

 

■ 모집개요

○ 모집분야서울문화재단 주요 사업 사진 촬영

○ 모집방법공개모집

○ 모집내용

자격 및 우대요건

모집인원

사진 관련 학과 졸업자 또는 관련분야 경력자

관련분야 경력 3년 이상

 관련분야 경력증명이 가능한 서류 및 자료 필수제출

(경력증명서 or 경력증명서 발급 불가한 건에 한하여 포트폴리오 및 기타 자료로 대체 가능)

※ 위에 해당하는 자료 제출 시에만 경력사항 인정

실외실내 행사 및 인물사진촬영에 필요한 DSLR 풀프레임 카메라를 비롯한 기본 장비 및 부대장비 소유자 또는 수급가능한 자

사진촬영 작업물 후반 작업을 위한 컴퓨터 활용능력 보유 필수

1

※ 단체 소속되어있더라도 재단 전담 인력으로서 역할 수행이 가능해야함(개인 지원만 가능/팀 지원 불가)

※ 본 공고는 예술가 지원사업이 아닌 전문용역 공개모집 공고임

 

■ 근무조건

○ 과업기간: 2025. 3. 1~12. 31.(총 10개월)

○ 과업수당: 32,300,000(3,230,000×10개월)

※ 월별 과업 완료 후 지급

※ 식비교통비장비 감가상각비 등 관련 비용이 포함된 금액

 

■ 업무내용

※ 기타 상세내용은 별첨 과업지시서 참고

○ 촬영 기획 및 제작에 필요한 자료수집

- 매월 정기 홍보회의 참석

- 촬영 요청 건에 대한 사진촬영지원요청서’ 취합 및 반영(재단 지정 양식 제공)

- 과업에 대한 목적 및 취지 등 숙지

- 촬영 전 사업담당자와의 세부사항 논의 후 촬영 및 제작 방향 설정

- 필요시 참고자료 검색 및 제시아이디어 제안

※ 촬영 스케줄 및 기본 촬영 콘텐츠는 재단에서 제공

※ 재단 아카이브는 외부 서버에서 접근이 불가하므로 촬영 및 준비시간 이외의 시간 투여 필수

※ 단용역수행에 지장이 없는 선에서 상호협의를 통해 근무 스케줄 조율 가능

 

○ 재단 주요사업 관련 사진촬영 진행 및 보정편집

- 월별 최소 19건 이상의 서울문화재단 행사 및 프로그램 촬영계약기간 중 최소 190건 이상 촬영(월별 촬영 건수 상이 가능)

- 결과물에 대한 후 작업(보정편집 등)

 

○ 지정 양식을 활용한 촬영 제작목록 상시 관리

- 과업 수행기간동안의 산출물은 영구 보관용으로 디지털 저장 매체(USB 등)에 관리

- 과업 수행목록 공동관리

 

○ 재단 아카이브 관리 및 운영(상시)

- 재단 아카이브 내 제작자료 및 메타데이터 등록

- 재단 보유 데이터 분류 및 관리

- 신규 촬영물은 촬영 후 2일 이내 재단 아카이브에 업로드 ※특별한 경우 예외

 

○ 사진부 기자대상 사진자료 배포

- 현장사진 당일 촬영 - 수정 - 캡션제작 - 각 언론사 사진 대표메일에 발송

- 주어진 양식에 따라 배포(주요사진의 육하원칙에 따른 설명을 작성하여야함)

 

■ 원서제출

○ 제출방법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 등록

 

○ 제출서류

- (필수 서류①응시원서 ②포트폴리오(사진지정양식)

- (추가 서류③최종 학력증명서 ④경력증명서 ⑤자격증 사본 각 1부 등 (해당자에 한함)

구분

필수 서류

필수서류

응시원서 1(시스템내 작성)

※ 지정양식이 아닌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

 

2. 포트폴리오 1(지정양식)

※ 파일 이름은 반드시 포트폴리오_응시자 성명으로 기재

※ 사진 분야의 경우 첨부파일의 포트폴리오 지정양식 제출 필수

※ 인물 사진세미나 등 행사 사진축제 사진도심 스케치 사진 포함을 권함(각 최대 10)

※ 포트폴리오 내 사진이 직접 촬영한 사진이 아닌 경우 불합격 처리됨

※ 사진 촬영에 사용한 카메라 기종 및 상세내용(일시 및 진행사항포트폴리오에 명시

추가서류

3. 최종 학력증명서경력증명서자격증 사본 각 1

(해당자에 한함스캔하여 파일 첨부)


※ 파일 이름은 반드시 학력증명서’, ‘경력증명서’, ‘자격증으로 기재
※ 경력증명서 발급 불가한 건에 한하여 포트폴리오 및 기타자료로 대체 가능

※ 필수서류 제출 누락 시 심사대상에서 제외 됨

 

○ 제출 유의사항

- 추가 서류는(추천서수상증빙서류 등)는 PDF로 변환하여 첨부

- 모든 서류는 zip 파일로 압축하여 하나의 파일로 제출파일명은 응시자성명으로 기재(김서울.zip)

- 제출 서류 전체의 용량은 최대 30MB를 넘을 수 없음

-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최종제출 이후 수정 및 추가 할 수 없음

- 제출된 모든 서류는 윈도우즈 환경에서 확인이 가능해야 함

 

■ 향후일정 ※ 상세 일정은 변동될 수 있음

○ 응시원서접수: 2025. 1. 13.()~ 1. 27.() 18:00까지

※ 마감 일시 이후 제출 건 접수 불가

○ 서류심사 결과발표: 2025. 2. 10.()

PT 및 인터뷰: 2025. 2. 13.()

1차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하여 별도 연락

○ 최종 발표: 2025. 2. 20.()

○ 과업기간: 2025. 3. 1.() ~ 12. 31.(※ 총 10개월

 

 유의사항

○ 응시원서 등에 허위기재 또는 기재착오구비서류 미제출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

○ 필수서류 제출 누락 시 심사대상에서 제외됨

○ 응시원서나 각종 증명서의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제반규정을 위반한 자는 계약을 취소할 수 있음

○ 적격자가 없을 경우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수 있음

 

■ 관련문의

○ 홍보마케팅팀 02-3290-7068

 

 

▶해당 공모 상세 정보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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