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영상

방구석 1열, 즐감 1순위

[국악동요 애니메이션] 360° VR 영상: ”나는 가야금이 될거야“ (Full ver)

  • 영상출처
    국립국악원[National Gugak Center]
  • 등록일
    2021-09-06

※ 해당 영상 제공처에서 영상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감상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내용

유아 국악꾸러미를 소개합니다 

국립국악원에서는 전국 유치원과 어린이집(단체)의 만5세 유아들을 대상으로 창작국악동요 애니메이션 영상과 놀이 키트를 접목한 ‘유아 국악꾸러미’를 제작?보급하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영상은 고화질 VR(가상현실)영상을 VR안경을 통해 감상하는 방식으로 3차원 가상공간에서 창작국악동요를 감상하고 배워볼 수 있고, 사후 활동으로 개인?모둠별로 연계활동이 가능한 놀이 키트를 통해 국악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영상에 등장하는 귀여운 동물 캐릭터들과 함께 국악기와 장단, 율동, 선율을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기를 바라며, 나아가 예술적 상상력과 창의성을 함양하고 나아가 국악 감수성을 함양하길 기대해 봅니다.


----------

[곡설명]

♬ 나는 가야금이 될거야

2019년 제33회 "창작국악동요 작품 공모전" 우수상 수상작

(작곡·작사 권혁준 / 편곡 장현숙)


가야금의 매력에 푹 빠진 아이의 모습을 상상하며 가야금의 소리와 연주법을 노랫말 속에 재미있게 표현한 곡으로 돌괘, 학슬, 부들 등의 낯선 명칭을 활용하여 도리어 가야금에 대한 호기심을 이끌어내고자 하였습니다. E플랫 조성과 자진모리장단을 활용하고 구성음은 솔, 라, 도, 레, 미 총 5음이며 세도막형식으로 이루어진 곡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