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영상
방구석 1열, 즐감 1순위

VR

[2021 Gugak in project music clip] #16 신노이(SINNOI) - 심방곡(SIMBANGGOK)

[2021 Gugak in project music clip] #16 신노이(SINNOI) - 심방곡(SIMBANGGOK)

  • 영상출처
    국립국악원[National Gugak Center]
  • 등록일
    2021-09-15

※ 해당 영상 제공처에서 영상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감상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자막

(가사)
오날이
마일(매일)이 오날이 소서
저물지도 새지도 마시고 새려면 늘 언제나 X 5
오날이… 오날이… 오소서
마일이 오날이소서
마일이 오날이소서

♥Gugak in[人]과 함께 하는 쉼터 이벤트♥

국립국악원 유튜브 계정을 구독하고, 매주 공개되는 ‘국악人in’ 영상에

감상평을 남겨주신 분들 중 매월 4분을 선정해

나만의 공간에서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는 “캠핑용 의자”를 보내드립니다.?


?당첨자는 매월 첫째주 영상 더보기란에 공지되며,

9월 당첨자는 10/6(수) 오전 11시 업로드 영상을 통해 공지됩니다. 


----------

[신노이 SINNOI]

 국내 재즈계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며 활동 중인 베이시스트 이원술과 경기민요와 정가를 두루 섭렵한 김보라, 일렉트로닉 사운드 아티스트가 함께 하는 트리오 구성의 밴드이다. 한국 전통음악의 소리와 재즈의 더블베이스 그리고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만나 각 음악이 지닌 특성을 뛰어넘는 새로운 변주를 선보이며, 한국 컨템포러리 뮤직의 새 지평을 열고 있다. 

신노이라는 이름은 시나위를 다르게 일컫는 말로, 시나위는 본래 가장 오래된 전통음악인 무악으로부터 전래되어, 각 악기가 가진 이음(異音)적인 특성을 조화롭게 연주하는 합주곡을 뜻한다. 여기에서는 각기 다른 음악들 즉, 전통음악의 소리와 재즈의 더블베이스,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만나 원래의 특성을 뛰어넘는 새로운 변주를 이루어내는 이들의 프로젝트를 표현한다.


[곡소개 Work Description]

심방곡(SIMBANGGOK) / 작곡 신노이 composed by SINNOI

이 곡은 2020 올해의 신작 〈新심방곡〉의 타이틀 곡으로써, 현행 가곡의 전신인 심방곡의 가사를 그대로 가져왔다. 그러나, 가사를 제외한 선율은 신노이 음악에 맞게끔 새로 만들어졌다. 평조 선율보다는 계면조 선율에 착안하여 보다 요성을 많이 쓰는 것으로 만들었다. 전자사운드는 일정한 리듬꼴을 유지하다 곡의 클라이막스를 이끌어낸다.


[출연자 Performer] 

소리(Vocal) 김보라(Bora Kim)

더블베이스(Double Bass) 이원술(Wonsool Lee) 

전자 소리(Electronic Sound) 고담(GODAM) 


[장소 Location]

삼탄아트마인 Samtan Art Mine

2001년 폐광된 삼척탄좌 시설을 "문화와 예술을 캐내다"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흔적과소생"의 컨셉으로 공간을 재활용한 문화재생공간이다.


[문의 Inquiry]

E-Mail : synawi@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