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영상
방구석 1열, 즐감 1순위

공연

백남준기념관 《내일, 세상은 아름다울 것이다》 연계 교육 프로그램 〈미디어 자화상 당신의 부캐는〉

백남준기념관 《내일, 세상은 아름다울 것이다》 연계 교육 프로그램 〈미디어 자화상 당신의 부캐는〉

  • 영상출처
    서울시립미술관-유튜브(Seoul Museum of Art)
  • 등록일
    2021-10-01

※ 해당 영상 제공처에서 영상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감상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본캐와 부캐를 가지고 있나요? 내가 가진 다양한 정체성을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표현하고 있지는 않나요?

본 교육 프로그램 [미디어 자화상: 당신의 부캐는?]에서 나의 온라인 부캐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보아요.


문해주 작가와 승하(12살), 그리고 찬민이(18살)는 서울 종로구에 있는 백남준기념관을 방문합니다.

동대문역에서부터 분주한 거리를 구경하며 기념관에 도착한 이 셋은, 평소에 보기 힘든 멋진 한옥을 한껏 즐기고, 이어서 TV를 활용한 작품을 관람하면서 평소에 SNS에 어떻게 스스로를 표현하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하루를 보냅니다.


영상으로 멋진 작품을 만나보고, 이어지는 활동지까지 풀어보며 당신의 온라인 부캐에 대해 알려주세요!

 

* 프로그램 신청 정보 : 미술관 홈페이지(https://sema.seoul.go.kr/) 접속 → 교육/행사 → 현재 교육 (10/6 이후 신청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