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영상

방구석 1열, 즐감 1순위

[2021서울무형문화축제] 조세린과 떠나는 서울무형문화 랜선투어 3부

[2021서울무형문화축제] 조세린과 떠나는 서울무형문화 랜선투어 3부

  • 영상출처
    2천년 역사도시 서울
  • 등록일
    2021-10-13

※ 해당 영상 제공처에서 영상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감상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자막

조세린과 떠나는 서울무형문화 랜선투어 3부
운현궁, 서울무형문화재전시교육장, 서울우리소리박물관, 서울돈화문국악당

내용

[2021서울무형문화축제]

조세린과 떠나는 서울무형문화 랜선투어 3부


운현궁

서울특별시 종로구에 있는 조선 후기 흥선대원군(興宣大院君)의 사가(私家). 사적 제257호이다. 흥선대원군의 둘째 아들인 고종이 출생하여 12세에 왕위에 오르기 전까지 성장한 잠저(潛邸)이다. 원래는 궁궐에 견줄 만큼 크고 웅장하였다고 하며, 대원군이 즐겨 쓴 아재당(我在堂)은 없어지고, 한옥은 사랑채인 노안당(老安堂), 안채인 노락당(老樂堂)과 별당채인 이로당(二老堂)만이 남아 있다.


서울무형문화재전시교육장

서울특별시의 문화재는 1969년부터 지정되기 시작하였고, 1970년도에 그 근거법인 서울특별시 지방문화재보호 조례가 제정되었으며 서울시에서 지정한 무형문화재 기능보유자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보유한 기능을 시민과 관광객에게 교육하는 공간으로 2011년 개관하였다.


서울우리소리박물관

한국 민요의 수집·정리·연구·보존을 위하여 설립된 한국 최초의 민요 전문 박물관으로, 서울시 종로구 와룡동에 위치한다.


서울돈화문국악당

서울시는 창덕궁의 얼굴인 돈화문의 이름을 딴 국악전문 공연장인 서울돈화문국악당을 조성하였다. 전통 한옥과 현대 건축 양식이 혼합된 공연장은 자연음향으로 국악을 감상할 수 있는 실내 공연장과 야외공연을 위한 국악마당으로 구성되어 있어 관객들이 연주자와 함께 호흡하며 우리 전통의 멋을 쉽게 경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