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정보

서울의 문화를 더 알고싶다면

충무로영화제-디렉터스위크

충무로영화제-디렉터스위크
  • 주관기관
    중구문화재단 /한국영화감독조합
  • 축제기간
    2021-07-01 ~ 2021-07-31
  • 문의처
    02-2230-6742
  • 장소
    충무아트센터 및 중구 일대

※ 축제 진행 현황에 따라 상세 내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축제 소개]

감독의, 감독에 의한, 감독을 위한, 감독 자체가 장르인 영화제!

충무로영화제-디렉터스 위크는 칸 영화제의 비공식 부문인 감독 주간을 모티브로 하여, 감독이 영화제의 모든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제작하여 곳곳에 감독의 숨결을 불어넣은‘감독 자체가 장르’인 영화제입니다.

4회까지 진행된 충무로뮤지컬영화제의 연속성을 이어받아, 중구문화재단과 한국영화감독조합(DGK)이 공동주최하여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한국영화계에 활력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한국영화의 시작 충무로에서, 한국영화의 중심인 감독들이 만들어가는 영화제에 관객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축제 역사(연혁)]

2015년 충무로뮤지컬영화제 프리페스티벌을 시작으로 제4회 충무로뮤지컬영화제까지 세계 유일의 뮤지컬 장르영화제로서 독보적인 발자취와 성과를 남겼으며, 2020년을 기점으로 '충무로'의 지역성과 영화산업 상징성 복원에 기여할 수 있는 새로운 축제로의 전환을 모색하여

올해부터 '제5회 충무로영화제-디렉터스 위크'로 새롭게 재탄생하였습니다.


[주요 행사(내용)]

충무로영화제 디렉터스위크는 By The Directors, For The Directors, Of The Directors, With The Directors 라는 4개의 주제를 바탕으로, 감독의 시선으로 기획된 다채로운 구성들로 영화 연출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엿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한국영화감독조합 소속 감독 15인이 만들어낸 개막작 <The CMR>

-감독들과 직접 나누는 남다른 영화 클래스 <충무로 클라쓰>

-올 한 해 주목받은 장 단편 감독들을 만나보는 라이브 랜선 GV <쌀롱 드 씨네마: 감독이 감독에게 묻다>

-코로나 시대, 영화감독으로 살아가는 <한숨 토-크>